내일채움공제란 중소기업 인력지원 특별법에 따라 중소벤처기업 청년근로자 및 핵심인력의 장기재직과 우수인력 유입을 위해 운영하는 정책성 공제사업으로 사업주와 근로자가 공동으로 적립한 공제금을 장기재직(2~5년) 근로자에게 성과보상금 형태로 지급을 말한다.
복지몰은 내일채움공제 등 4개 공제상품에 가입한 약 22만명의 회원 전용 서비스로서 건강관리, 자기계발, 가족친화, 여행·문화, 생활서비스, 복지샵 등 6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되어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구매포인트 적립 및 다양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전용 복지몰은 1300여개 민간기업 및 공공기관 소속 140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이지웰페어㈜가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복지몰 서비스 도입․운영을 통해 공제가입 중소벤처기업 근로자는 복지몰 이용에 따른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고, 공제가입 중소벤처기업은 근로자 복리후생비 등 관리비용 절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복지몰은 오는 14일 정식 서비스 예정으로 운영초기 회원가입 및 이용률 활성화를 위한 신규 회원가입 이벤트도 실시할 계획이다.
장기적으로는 복지몰 이용대상을 공제 가입기업 전 임직원으로 확대하고, 공제 가입기업의 상품과 서비스를 복지몰 안에서 홍보․판매할 수 있는 입점공간 마련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중소기업진흥공단은 복지몰 외 공제가입자를 위한 복지제도로 공제계약 대출, 단체상해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상해사망 및 후유장애 시 최대 3000만원까지 보장)하고 있으며, 관련 자세한 사항은 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jgs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