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처장은 1962년생으로 서울약대에서 약학 학사와 석사를 받고 미국 아이오와대학교 대학원에서 약학박사 학위를 땄다. 이후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건의료연구실장, 숙명여대 약대 임상약학대학원 교수, 성균관대 약대 제약산업특성화대학원 교수(학과장) 등을 지냈다. 성대 약대에서는 제약산업특성화대학원 사업단장으로서 대학원 운영을 이끌었다.
국제의약품경제성평가학회 코리아 챕터 회장,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부회장, 중앙약사심의위원회 위원, 자체규제심사위원회 위원, 한국보건사회약료경영학회 회장 등을 맡으며 약업계에서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특히 신약 경제성평가와 의약품 약가제도 등에 대한 연구를 통해 국내 제약업계에서 전문성을 인정받았다.
청와대는 "이 처장은 정부 출연 연구기관과 대학에서의 연구 활동을 통해 축적한 전문성을 토대로 먹거리 안전을 확보하고 의약품과 의료기기 시장의 관리체계를 개선하며 국민 눈높이에 맞는 정책환경을 조성해 나갈 적임자"라고 밝혔다.
▲1962년생 ▲서울약대 졸업 ▲미국 아이오와대학원 졸업 ▲한국보건사회연구원 보건의료연구실장 ▲숙명여대 약대 임상약학대학원 교수 ▲성균관대 약대 제약산업특성화대학원 교수(학과장) ▲한국보건의료기술평가학회 부회장 ▲중앙약사심의위원회 위원 ▲자체규제심사위원회 위원 ▲한국보건사회약료경영학회 회장
positive100@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