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롯데호텔은 세계 최대 여행 사이트 트립어드바이저의 '2019 트래블러스 초이스 어워드'(Traveller’s Choice Awards) 호텔 부문에서 4년 연속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트래블러스 초이스 어워드 호텔 부문에서는 베스트 호텔, 소규모 호텔, 럭셔리 호텔 등 총 9가지의 분야에 대한 고객평가 상위 25개의 호텔을 선정하여 발표하며, 부산 롯데호텔은 베스트 호텔, 인기 럭셔리 호텔, 인기 서비스 호텔의 항목에서 수상했다.
이로써 부산 롯데호텔은 트래블러스 초이스 어워드에서 4년 연속 수상을 달성했다.
◇동래구, 셀프등기 안내 QR코드 제작
부산 동래구는 셀프등기 안내 QR코드를 제작·활용해 취득세 신고 및 부동산 등기 절차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동래구는 올해 명륜4구역, 명장1구역 등 신규 아파트 준공에 따라 취득세 신고에서 부동산 등기신청 방법까지의 행정정보에 대한 수요가 증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QR코드를 활용해 주민들에게 부동산 셀프등기 안내서비스를 운영한다.
QR코드 시스템 이용방법은 QR코드 앱을 스마트폰에 내려받아 설치하고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QR코드를 조회하면 셀프등기 안내 서비스 화면으로 연결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면 법무사에게 의뢰하지 않고 셀프등기를 할 수 있어 법무사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구는 기대하고 있다.
◇동래구, 복천박물관 연계 역사체험 프로그램 운영
부산 동래구는 오는 12월까지 매월 둘째주 토요일(오전 10시, 오후 2시) 복천박물관과 연계한 '유물탐험대, 박물관이 궁금해요!'라는 역사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초등학생이 있는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복천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매회 12개팀 선착순 접수를 받는다. 프로그램은 무료로 전행된다.
프로그램은 복천고분군에서 발굴된 각종 유물들의 우수성과 중요성을 알리는 시청각 교육, 야외고분군 및 전시실 유물 탐험, 골든벨 퀴즈 등으로 구성된다.
◇동래구, 토요스쿨 프로그램 운영
부산 동래구는 오는 3~7월 매주 토요일 토요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토요스쿨은 댄스교실(오전 10시 부산무용학원), 축구교실(오후 3시 JS축구클럽) 등이 마련된다.
참가 신청 등 자세한 내용은 동래구 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