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김정환 기자 = '황금 돼지띠 해'를 여는 민족 대명절 설을 맞이해 경기 과천시 서울랜드는 연휴 기간 다채로운 고객 참여 이벤트와 특별공연을 마련한다.
○···고객 참여 이벤트
참여하는 재미와 푸짐한 상품을 받는 행복감을 동시에 누릴 수 있도록 준비한다.
'황금돼지를 잡아라'는 단체 줄넘기 경기에서 우승한 팀에게 '황금 돼지'를 주는 행사다. 관람객은 가족, 연인, 친구들과 협력해 참여할 수 있다.
투호 게임 '머털이를 이겨라'도 연다. 서울랜드의 귀여운 캐릭터 '머털이'와 투호 대결을 벌여 이긴 관람각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정문과 세계의 광장에서 신년 하례 '새해맞이 캐릭터 포토타임'을 진행한다. 서울랜드 대표 마스코트 '아롱이' '다롱이' 등이 한복을 곱게 차려입은 채 관람객을 반갑게 맞이하며 희망찬 새해 인사를 전한다. 사진도 함께 찍어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세계의 광장 일대에서는 '새해맞이 민속놀이 체험마당'을 펼친다. 관람객이 상모 돌리기·팽이치기·제기차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는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등 외국 민속놀이를 즐기며 흥겨운 명절 분위기를 한껏 느낄 수 있게 한다.
'재미로 보는 신년 운세'를 운영해 관객에게 올 한 해 희망과 행운을 전한다.
○···얼음낚시 '도시 빙어'와 '라바 눈썰매장'
교외로 나가야만 즐길 수 있던 '빙어 낚시'를 테마파크에서 즐길 수 있게 한 '도시 빙어'를 설 연휴 기간에도 운영한다. 취향에 맞춰 즐길 수 있도록 '뜰채 체험장' '얼음 낚시 터' 등으로 구분해 운영한다. 1인 5000원. 겨울철 이색 먹거리도 판매한다.
오는 24일까지 운영하는 삼천리 동산의 '라바 눈썰매장' 역시 설 연휴 기간 관람객을 맞이한다. 입·출구, 슬로프 정상 등 곳곳을 인기 캐릭터 '라바'로 꾸몄다. 관람객은 눈썰매도 즐기고, 소복이 쌓인 눈을 배경으로 라바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도 있다. 약 1만1500㎡(3500여 평) 부지에 유아용(폭 18m·길이 50m·경사 14도)과 일반용(폭 40m·길이 120m·경사 17도) 슬로프를 갖췄다. 무료.
○···따뜻한 실내 공연과 베스트 키즈
밖에서 신나게 놀았다면 따뜻한 실내에서 몸을 녹이면 된다. '애니멀킹덤-드래곤의 역습' '비탈리의 매직하우스' 등 공연이 그것이다. 키즈카페 '베스트 키즈'도 있다. 400평 규모 공간에 '타워 놀이터' '파도 슬라이드' 등 다양한 놀이 시설에서 자녀는 마음껏 뛰어놀고, 부모는 한숨 돌릴 수 있는 곳이다. 지구별무대 앞 인생샷 명소인 '핑크 스튜디오'도 있다.
ac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