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소식] 북구 홈페이지 통합검색 시스템 도입 개편 등

기사등록 2018/12/18 14:19:43
울산 북구청 전경

【울산=뉴시스】구미현 기자 = ◇북구 통합검색 시스템 도입 개편 등

울산시 북구는 19일부터 반응형 웹으로 전면 개편한 대표 홈페이지 본격 서비스를 시작한다.

북구 대표 홈페이지(http://www.bukgu.ulsan.kr/)는 주민 이용 편의 제공을 위해 최신 인터넷 기술을 적용한 반응형 웹으로 전면 개편했다.

이번 개편에서는 모든 서비스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휴대기기에서도 PC와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반응형 웹으로 구축했다. 

또 부서별로 관리하던 유사·중복성이 있는 웹사이트를 정비해 대표 홈페이지의 분야별 정보(주민참여포인트제, 일자리종합지원센터, 사회적기업 및 마을기업, 주민편의시설, 등산로)로 재구성했다.

 동 행정복지센터 및 동 문화센터 홈페이지도 기관별 특성에 맞게 전면 개편했으며, 국내외 외국인에게 북구를 널리 홍보하기 위해 영어와 일어, 중국어 홈페이지도 새롭게 만들었다.

이밖에 이용자들이 신속하고 정확하게 구청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통합검색 시스템도 도입했다.


◇노인회 북구지회 부설 노인대학 수료식 열려

대한노인회 울산 북구지회는 18일 오토밸리컨벤션에서 노인대학 학생 및 내빈 17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학년도 노인대학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대한노인회 울산 북구지회 부설 1·2·3 노인대학에 입학한 학생 156명 중 2년 동안 일정 출석률을 유지한 142명에게 수료장을 수여했다.

대한노인회 울산 북구지회 부설 1·2·3 노인대학은 지난 2017년 3월부터 2018년 12월까지 2년 과정으로 시사교양, 역사, 건강상식, 인문학, 노래교실 등의 수업으로 운영됐다.

제1대학은 매주 수요일 노인지회 강의실, 제2대학은 매주 화요일 농소3동 행정복지센터 강의실, 제3대학은 매주 목요일 중울산농협 무룡지점 2층 강의실에서 수업을 진행했다.

북구는 지역 어르신들의 평생학습과 사회참여 확대를 위해 노인지회 부설 1·2·3대학 외에도 동광, 양정, 염포, 청솔 노인대학 등 7개 대학을 운영지원하고 있다.

 gorgeousk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