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소식]서구, 사랑의 헌혈·장기기증 등록행사 개최 등

기사등록 2018/08/14 13:41:55
【광주=뉴시스】변재훈 기자 =  ◇서구, 사랑의 헌혈·장기기증 등록행사 개최

 광주 서구는 오는 17일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 혈액원과 공동으로 사랑의 헌혈·장기 등 기증 등록행사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행사는 공직자와 주민을 대상으로 1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구청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린다.

 헌혈 참여는 만 16세 이상 70세 미만의 건강한 사람으로 남자는 50kg 이상, 여자는 45kg 이상이어야 한다. 헌혈희망자는 신분증을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장기 등 기증 희망자는 만 20세 이상이어야 하며, 현장에서 등록 신청서를 작성·접수하면 된다.

 ◇서구, 심폐소생술 교육 진행

 광주 서구는 전문강사를 초빙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교육내용은 응급상황 대처요령·인명구조술·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응급처치법 등이며, 심폐소생술 실습인형을 이용한 실습교육도 진행되고 있다.

 서구는 자동심장충격기가 설치된 아파트나 사업장을 찾아가 심폐소생술을 교육하고 있으며, 보건소 내에 심폐소생술 상설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올해에만 600여명의 주민들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받았다.

 교육을 받기 원하는 주민은 서구보건소 의약관리팀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서구, 유아 성평등교육 강사 양성과정 모집 

 광주 서구는 유아대상 성평등교육 강사 양성과정 수강생 2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교육대상은 보육교사 자격증을 갖고 있거나 유아교육 관련 근무경험이 있는 경력단절여성이다.

 교육생은 성평등 개념·영유아 성인지교수법 등의 교육과정을 20시간 동안 이수하게 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80% 이상 출석한 수료생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된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서구청 여성아동복지과에 방문하거나, 서구청 홈페이지 통합교육방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서구청 여성아동복지과 여성친화정책팀에 문의하면 된다.

 wisdom21@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