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귀주성 협동조합 대표단이 18일 세종시를 방문, 양 도시간 첫 농업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귀주성 협동조합사연합사 대표단장 샹중슝(向忠雄) 부주임 등 6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 농업현황, 스마트 팜 및 농업인대학 운영 등 농업정보 교류를 위한 간담회가 개최됐다.
2016년 세종시와 귀주성의 우호협약 체결에 따른 농업분야 첫 번째 교류로, 향후 양 도시 농업발전에 상호 협조하고 긴밀한 교류 관계를 유지하기로 했다.
샹중슝 부주임은 "세종시의 스마트팜과 농업인대학 운영을 귀주성 농업정책에 폭넓게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 관계자는 "향후 중국 귀주성과 농업 분야에서 보다 활발한 교류와 협력이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세종시 여성기업인 역량강화 세미나
세종시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여성기업인 역량강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세종충남지회(회장 장화순) 주관으로 세종·충남 여성기업을 대표하는 회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 중소기업지원 시책설명, 한국여성경제인협희 현황 설명, ㈜바이네르 김원길 대표의 특강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특강에서 김 대표는 '나도 멋진 인생의 주인공이다' 주제로 세종시 여성기업인들에게 자신감을 불어넣었다.
◇제1회 세종시 건축 공모전
세종시는 건축문화 선도도시로서 브랜드 가치 향상과 미래 건축인 발굴을 위해 전국 대학․대학원생 대상으로 제1회 세종시 건축 공모전을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
공모 주제는 '건축, 세종에 행복을 담다'로 오는 10월 5일 열리는 제1회 세종건축문화제 일환으로 진행된다.
올해 첫 개최되는 건축문화제인 만큼 수상작을 30여점 선정하고 소정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응모작은 지난 9일부터 시작해 오는 8월 17일까지 1차 접수하며, 1차 입선한 작품을 대상으로 8월 20일부터 9월 10일까지 2차 접수한다.
제1회 세종건축문화제는 10월 5일부터 7일까지 세종호수공원, 정부세종컨벤션센터(SCC) 일원에서 3일간 개최되며, 이번 공모전 수상작을 비롯해 고등학생 여름건축학교, 어린이건축창의교실 수상작도 함께 전시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세종건축문화제 홈페이지(http://sja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nws5700@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