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바로 먹는 참치”…동원, 파우치 참치 출시

기사등록 2018/06/25 12:05:06
【서울=뉴시스】박정규 기자 = 동원F&B는 바로 먹는 파우치 참치인 ‘더참치 투고(TO GO)’ 5종(레몬페퍼, 크림&버터, 칠리, 바비큐, 키즈)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식재료나 밥반찬으로 활용되던 기존 참치캔과는 달리 그 자체로 바로 먹거나 간편 요리에 곁들여 즐길 수 있는 신개념 가정간편식(HMR) 참치 제품이다.

 동원F&B는 1인 가구의 증가와 가정간편식(HMR) 시장 성장에 따른 소비 트렌드 변화에 맞춰 지난해부터 ‘바로 먹는 참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출시한 ‘더참치’ 3종이 밥에 바로 먹을 수 있도록 개발된 제품이었다면 ‘더참치 투고’는 참치 자체를 바로 즐길 수 있도록 한 단계 더 진화한 제품이라는 게 동원F&B의 설명이다.

 참치캔에 들어있는 식물성 기름은 찌개나 볶음에 활용하면 더욱 깊은 맛을 내주는 부재료이지만, 샐러드나 빵, 샌드위치 등 다양한 간편 요리에 활용하기에는 다소 어울리지 않았다. ‘더참치 투고’는 동원F&B가 자체 개발한 ‘노 드레인(No Drain)’ 공법을 적용해 기름이 참치 살코기에 스며들어 기름이 흐르지 않으면서도 촉촉한 식감을 느끼도록 했다.

 소포장 파우치에 1인분 기준으로 담아 야외활동 중 간편한 나들이 음식에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더참치 투고’는 앞서 롯데백화점 잠실점에서 2개월간 운영됐던 ‘동원참치 미니언즈’ 팝업스토어에서 사전 판매됐으며 준비했던 물량이 보름 만에 매진돼 추가 물량을 생산해 당초 목표 수량의 3배 이상을 판매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는 참치캔이 가진 기존의 패러다임에서 벗어나 가정간편식 시장으로 활용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며 “‘더참치’와 ‘더참치 투고’에 이어 올해 한 끼 대용식 참치 제품 등을 선보이며 ‘바로 먹는 참치’의 가치를 지속 확장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더참치 투고’ 5종의 용량은 70g이며 가격은 1980원이다.

 pjk76@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