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소식] 세종시, 6월 정책아카데미 주제 '일자리정책' 등

기사등록 2018/06/07 10:50:40
【세종=뉴시스】노왕섭 기자 =◇세종시, 6월 정책아카데미 주제 '일자리정책'

 세종시 오는 12~26일 '일자리정책'을 주제로 6월 정책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매주 화요일 오후 4시 세종시청 4층 여민실에서 진행된다.

 최근 청년일자리와 최저임금 인상 등 우리사회 주요 이슈로 떠오른 일자리 정책을 이해하는 강의로 마련됐다.

 12일 첫 강의는 김용성 KDI 부원장이 '청년층 일자리와 노동시장 환경'을 주제로 강의한다.

 19일 장민영 한국법제연구원 부연구위원이 '여자도 맘 편하게 일하는 세상만들기'를, 26일은 최경수 KDI인적자원정책 연구부장이 '최저임금 인상이 일자리, 성장, 물가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강의를 펼친다.

 정책아카데미 수강신청은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damoa.sejong.go.kr)를 통해 선착순 접수하며, 문의사항은 세종시 인재육성평생교육진흥원(044-865-9670)로 연락하면 된다.

◇세종소방본부, 지방선거 특별경계근무

 세종시 소방본부(본부장 채수종)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맞아 투표소 화재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사전투표(8~9일)와 본 투표(13일) 총 93개 투․개표소를 대상으로, 투표 전일부터 화재예방 순찰을 강화하고 관할 소방관서장의 지휘아래 각종 상황에 초동 대응태세도 갖출 예정이다.

 특히 선거 당일에는 개표소에 소방공무원과 소방차량을 배치해 개표가 종료될 때까지 응급상황 및 화재 등 만일의 사태에 철저히 대비한다.

 소방본부는 지난 5월 투․개표소 설치시설에 특별조사를 실시하고, 유도등 점등 불량 및 소화기 비치상태 불량 6개소에 시정조치를 한 바 있다.

◇세종시교육청, 의랑초등학교 교장 공모 공고

 세종시교육청(교육감 권한대행 이승복)은 의랑초등학교를 오는 9월 1일자 임용 교장 공모 학교로 지정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교육공무원법 제29조의3(공모에 따른 교장 임용 등)에 따른 교장 공모 학교 지정은 해당 학교의 학부모와 교직원의 의견을 수렴하여 학교운영위원회 심의 후 교육청에 신청하면 교육청에서 지정 여부를 결정한다.
 
 이번 의랑초 교장 공모는 초빙형으로 세종시교육청 소속 교육공무원 중 교장 자격 소지자나 임용예정일까지 교장자격증 소지 예정인 자를 대상으로 엄격한 심사 절차를 거쳐 선발한다.

 1차 공고는 6월 7일부터 18일까지 12일간 진행하고 1차 공고 시 지원자가 1명이거나 없을 경우 6월 19일부터 22일까지 재공고를 실시하게 되며, 재공고에도 불구하고 지원자가 한 명도 없는 경우 지정을 철회하게 된다.

 심사는 서류심사와 학교경영계획발표, 심층면접 등 학교와 교육청 주관으로 2차에 걸쳐 진행하게 되며, 심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학교 안내 공문이나 의랑초 홈페이지(http://uirang.sjedues.kr) 및 세종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를 참고하면 된다.

 한편 의랑초는 2012년 7월 세종시 출범 전부터 교장 공모를 진행해 왔으며 현 김윤호 교장은 오는 8월 31일자로 4년 간의 공모교장 임기를 마치게 된다.

 nws5700@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