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우주시스템 협동과정 오픈캠퍼스데이 개최

기사등록 2018/04/20 10:36:01

우주개발 선도할 인재 확보 위해 추진

전문가 특강, 우주토크콘서트 등 진행


 【서울=뉴시스】최선윤 기자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는 21일 과학의 날을 맞이해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에서 '우주시스템 협동과정 오픈캠퍼스데이'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환영사, 전문가 특강, 우주토크콘서트, 실험시설 견학·장비 시연의 순으로 진행된다.

 우선 '우주개발에서 다 학제 간 융합의 중요성'을 주제로 채연석 박사(전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원장)가 강연을 펼친다. 우주 개발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주고, 우주개발에 필요한 학문 분야 등을 소개한다.

 이어 진학·진로 전문컨설턴트의 진행 아래 KAI한국항공우주 산업, 항우연 등의 현장 전문가 및 교수진과 우주분야 진학·진로 질의응답을 통해 학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참가 학생들은 서울대 공과대학 내 우주실험시설을 방문, 로켓 연소 시험 실습, 천문대 견학 등의 다채로운 체험 활동을 하게 된다.   

 한편, 이 행사를 주관한 서울대 공과대학의 '우주시스템 협동과정'은 과기정통부가 국가 우주개발을 선도할 인재 확보를 위해 추진했다.

 이날 행사에는 우주분야의 현장 전문가, 진학·진로 전문 컨설턴트, 고등학생 및 대학생 80여명과 차국현 서울대학교 공과대학장, 그리고 장인숙 과기정통부 거대공공연구정책과장이 참석한다.  

 csy62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