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해운대교육지원청, 중학교 간부학생 리더십 캠프 등

기사등록 2018/03/30 09:17:54
【부산=뉴시스】 하경민 기자 = ◇해운대교육지원청, 중학교 간부학생 리더십 캠프

부산 해운대교육지원청은 30~31일 부산 해운대구 아르피나에서 관내 32개 중학교 학생회 간부학생 127명이 참가하는 '리더십 역량강화 캠프'를 개최한다.

참가 학생들은 '민주적 학생자치 활동 활성화를 위한 학생회의 역할'을 주제로 토의·토론을 펼치고, 이어 분임별로 '흡연, 음주, 약물중독 예방 활동으로 학생 건강권을 확보하는 학생회의 역할', '학교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한 학생회의 역할', '곤경에 처한 급우를 배려하는 학교문화를 만들기 위한 학생회의 역할' 등 3개 주제 중 1개를 선택해 토론을 진행한다.

또 박경산 해운대교육지원청 교육장과 대화의 시간도 마련된다.

◇부산영어도서관, 학부모 스토리텔러 교실 운영

부산영어도서관은 오는 4월 24~27일 학부모 스토리텔러 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첫째 날에는 부산교육대학교 조경숙 교수가 '제2언어 습득 이론과 영어교육'을 주제로, 둘째 날 영어도서관 소속 원어민 강사가 '스토리텔링의 실제' 주제로 각각 강연을 한다.

이어 셋째 날 대신초등학교 정신우 교사가 '부모와 아이가 함께하는 영어책 읽기'를 주제로, 넷째 날 절영초등학교 이선행 교사가 '문학을 활용한 효과적인 리터러시 수업의 실제'를 주제로 각각 강의한다.

수강 희망자는 오는 4월 4일까지 부산영어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구포도서관, 학교밖 청소년 독서 프로그램 운영

부산 구포도서관은 오는 4~10월 총 28차례에 걸쳐 부산시청소년종합지원센터 남자중장기청소년쉼터와 함께 '2018년 학교밖 청소년 독서 프로그램 사업'을 시행한다.

도서관은 매주 월요일마다 독서 프로그램과 문학기행, 독서캠프, 연극놀이, 영화보기 등 독서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세안문화원, 한-아세안 차세대 네트워크 참가자 모집

아세안문화원은 오는 4월 13일까지 한-아세안 차세대 네트워크(AKF)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AKF는 주한 아세안 유학생과 한국 청년들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문화교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국제교류 프로그램이다.

참가 대상은 부산과 울산, 경남지역에 거주하는 아세안 출신 및 국내 대학(원)생 40명이며, 활동기간은 5~12월이다.

선발된 AKF 2기는 아세안 요리대회, 아세안문화원 홍보 등 매달 주어지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아세안문화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yulnetphot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