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뉴시스】정창오 기자 = ◇2018년 치맥 리더스 2기 모집
한국치맥산업협회는 ‘2018대구치맥페스티벌’을 젊음이 넘치는 축제로 만들기 위해 치맥 리더스(Chimac Leaders) 2기를 다음 달 12일까지 모집한다.
26일 한국치맥산업협회에 따르면 치맥 리더스는 모집인원 20명 내외로 대구·경북지역 소재 대학의 대학(원)생이며 외국인도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은 대구치맥페스티벌 공식 홈페이지에 게시된 ‘2018 치맥 리더스2기 모집 공고문’을 확인한 후 온라인폼으로 접수하면 되고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3월 19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선발된 치맥 리더스는 대구치맥페스티벌과 관련된 각종 마케팅 기획과 축제평가 진행, 축제 공식 SNS채널의 홍보 등을 운영하며 콘텐츠 작성과 편집, 치맥 프렌즈 선발 등 행사를 직접 운영하게 된다.
치맥 리더스는 3월 말 예정인 발대식을 시작으로 8월까지 5개월간 운영되며 운영목적 등 사전교육으로 축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월 2회 이상 정기모임으로 기획 회의를 진행하게 된다.
또한 대구시장과 치맥축제조직위원장 공동명의의 위촉장이 발급되며 마케팅 관련 교육진행, 자원봉사 시간 제공, 활동 종료 후 리더스 활동 수료증이 발급된다.
2018대구치맥페스티벌은 오는 7월 18일부터 22까지 5일간 두류공원과 평화시장, 서부시장 오미가미거리, 이월드 등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대구시 청소년기자단 공모
대구시는 미디어 분야에 관심 많은 고등학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다음달 15일까지 미디어 분야 인재 양성 프로젝트 사업을 위한 청소년기자단을 모집한다.
26일 대구시에 따르면 올해 미디어 분야 인재 양성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미디어에 관심이 많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청소년기자단을 모집한다.
청소년기자단은 17세부터 23세까지의 고등학생 및 대학생 20여명으로 구성되며 서류전형과 면접으로 선정한다.
청소년기자단은 올해 3월부터 2019년 2월까지 1년간 활동한다. 미디어분야 전문가의 체계적인 교육과 기사·리포트 작성 방법, 컨텐츠 개발·시연, 방송사 현장견학 등을 통해 진로직업과 연계한 현장 밀착교육을 추진한다.
기자단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미디어 분야 진로에 대한 올바른 방향제시와 함께 청소년들이 나아가 직업으로 연계해 활동할 수 있도록 역량과 기량을 키워 나갈 예정이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수료증이 발급되며 봉사시간 일부 적립과 연장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한편 대구시는 미디어 분야 인재 양성 프로젝트 사업을 위해 ‘한국연구재단의 전문경력인사 초빙 활용사업’ 공모에 지원해 선정됐다.
jc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