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박희영 회장 명예홍보대사 위촉

기사등록 2018/01/15 15:27:16
【순천=뉴시스】김석훈 기자 = 전남 순천시는 15일 평창동계올림픽 범국민운동본부 박희영 회장을 순천시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위촉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조충훈 순천시장(왼쪽)이 시청에서 박 회장에게 위촉패를 수여한 뒤 기념촬영하고 있다. 2018.01.15. (사진=순천시청 제공)  kim@newsis.com
【순천=뉴시스】김석훈 기자 = 전남 순천시는 15일 2018 평창동계올림픽 범국민운동본부 박희영 회장을 순천시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위촉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순천시에 따르면 박 회장은 순천시 홍내동이 본적지로 순천고를 졸업하고 성균관대 행정대학원 졸업했다. 이후 헨더슨 크리스천 대학에서 교육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현재는 평창동계올림픽범국민운동본부 회장, 전국경제인연합회 총동문회장, 재경순천중고등학교 총동문회 명예회장 및 외교통상부 산하 법인인 G20 청소년 미래포럼 총재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박 회장은 앞으로 2년간 순천시 명예 홍보대사로 활동하면서 순천을 홍보하고 순천시민과 타지에서 고향을 그리워하는 순천인들이 자긍심을 갖도록 힘을 보탤 계획이다.

 박 회장은 명예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젊은 시절을 보냈던 순천에서 명예 홍보대사로 위촉된 것에 대해 감사드리며 경제인연합회 등 인맥을 활용해 순천을 알리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순천시의 명예 홍보대사는 배우 최수종을 비롯해 15명이 활동 중이다.

 ki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