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와 인천시의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는 노틀담복지관 인천시보조기기센터는 9일 손 기능 보조기기 제작보급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손 기능 보조기기 종류는 식사보조기기, 필기보조기기, 타이핑보조기기 3가지이며, 식사보조기기와 필기보조기기는 손의 잡기동작에 어려움이 있어 식사도구 및 필기도구의 사용이 어려운 대상자에게 도움을 주는 보조기기이다.
또 타이핑보조기기는 손근육 움직임이 어려워 키보드 사용이 불편한 대상자에게 팔의 움직임만으로 키보드를 타이핑할 수 있게 도와주는 보조기기이다.
신청은 인천시 거주 등록장애인 중 손 사용 보조기기 제작을 희망하는 장애인은 누구나 가능하며, 인천시보조기기센터에서 각자의 장애특성을 고려해 개별 맞춤형으로 제작이 이루어진다.
신청희망자는 인천시보조기기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메일로 보내거나 직접 센터로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접수기간은 오는 8일부터 다음달 9일 오후 6시까지 도착 분까지이며, 접수자 전원 상담·평가를 진행해 평가 점수 기준 높은 순으로 10명에게 맞춤제작보급 될 예정이다.
◇인하대, 연구장비 엔지니어 양성과정 7기 교육생 모집
인하대 표준분석연구원은 오는 17일까지 연구장비 엔지니어 양성과정 7기 교육생 10명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연구장비 엔지니어는 전국의 대학, 정부 및 지자체 출연연구원, 국공립연구원, 기업체 등에서 연구장비 관련 업무를 수행하는 인력이다.
연구장비 엔지니어 양성과정의 교육생은 연구 장비의 활용도와 장비의 투자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권역별로 선정된 전문교육기관에서 11개월 1720시간 동안 집중적이고 체계적인 현장 맞춤형 실습 위주교육을 받게 된다.
이번 교육을 통해 양성된 실무 능력을 갖춘 연구장비 엔지니어들을 위해 기업, 연구소, 공공기관과 연계한 취업 지원도 도울 계획이다.
이번 7기 교육생 신청자격은 이공계열 학과 졸업생과 2018년 2월 졸업예정자(전문학사, 학사, 석사)로 SEE장비사관학교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후 서류 및 면접 전형을 통해 선발될 예정이다.
교육비용은 전액 국비로 진행되며 교육기간 중 교육생에게 소정의 교육연수비가 지급된다.
자세한 내용은 인하대 표준분석연구원으로 문의 하면 된다.
hsh335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