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해맞이 축제로 동계올림픽 열기 한껏 고조

기사등록 2018/01/01 18:01:28
【정선=뉴시스】김태식 기자 = 1일 강원 정선 아리랑공원에서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성공 개최와 참여열기 확산을 위한 축제가 열리고 있다.2018.01.01(사진=정선군청 제공) photo@newsis.com
【정선=뉴시스】김태식 기자 = 강원 정선군은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성공 개최와 참여열기 확산을 위해 마련한 무술년 2018 해맞이 축제가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1일 밝혔다.

 정선 아라리공원에서 열린 이번 해맞이 축제에선 모닥불 밝히기, 정선군합창단의 동계올림픽 성공기원 합창, 육군8087부대 1대대 댄스공연, 통기타 공연과 함께 소망풍선, 소원지 작성, 새해 떡국 나눔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또 연희대 팔산대의 신명나는 사물놀이와 함께 축제 참가자들은 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와 열정을 담은 2018개의 소망풍선을 날려 새해 여명의 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았다.

 아울러 중국CCTV는 정선 해맞이 축제와 유네스코인류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된 정선아리랑을 비롯해 정선의 문화와 관광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열기를 중국 전역에 생방송했다.

 전정환 정선군수는 “무술년 새해 해맞이 축제를 통해 2018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는 물론 정선군 발전을 위한 군민들의 뜨거운 성원과 하나된 열정을 확인 할 수 있었다”며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정선을 만들어 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ewsenv@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