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천 이용시 실내수영장 무료 이용의 일석이조 혜택
【서울=뉴시스】김종민 기자 = SK네트웍스 핀크스가 운영하는 제주 서귀포시 안덕면 상천리에 위치한 디아넥스호텔의 국내 유일 아라고나이트 심층 고온천은 호텔에 머무르는 동안 누릴 수 있는 최고의 힐링이다. 제주도에는 온천부존 가능성이 없다라는 정설을 뒤집고 2001년 처음으로 발견된 고온천이다.
지질학계에서도 양질의 고온천으로 공식 인정을 받은 아라고나이트 고온천은 수 억년 전 생성되어 300만 년 전에 모양을 갖춘 지하 화강암 위에 150년 전 순수한 물이 지하암반층으로 서서히 내려가면서 각종 미네랄을 함유하며 생성되었다.
지하 2001.3m 아래의 온천수를 스테인리스 관을 통해 끌어올려 3~4일간 숙성과정을 거쳐 인체에 해로운 물질을 걸러내는데, 이러한 숙성과정에서 투명한 맑은 물이 온천수에 포함된 주 성분이 탄산칼슘(CaCO₃)인 광물로 인해 우유빛깔로 변화되어 독특한 온천수 색을 만들어 냈다.
공내온도 72℃, 토출온도 42℃로 약 알칼리성으로 무난하고 감촉이 깨끗하며, 칼슘이나 이산화탄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목욕 뒤에 한기가 적게 느껴지고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되어 피부미용, 노화방지, 피로회복, 소화기 질환, 관절통 등 각종 질병 예방 및 치유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힐링 온천이라 할 수 있다. 이러한 우유빛깔 온천체험으로 여행의 피로를 풀어 낼 수 있다는 것이 디아넥스 호텔의 큰 장점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온천 이용객에 한하여 실내 수영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1석 2조의 혜택이 제공된다.
실내수영장은 전면과 지붕의 통 유리창을 통해 제주의 황홀한 풍경이 탁 트인 공간감이 돋보인다. 성인 풀과 유아풀이 마련되어 있으며, 어린 자녀가 있다면 안전요원의 보호 아래 편안하게 이용해 볼 수 있다.
아울러 다이넥스 호텔은 푸른 하늘과 잔잔한 호수를 바라보며 아침 식사를 할 수 있는 라운지, 1000여권이 책이 소장되어있는 북 카페, 스크린골프, 포켓볼, 당구장, 탁구장, 각종 게임기 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스포츠 홀과 US OPEN 국제규격의 실내테니스장까지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jmkim@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