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과거 얽매이지 않고 강고하게 미래 향해 나아갈 것"

기사등록 2017/12/19 08:48:13
【서울=뉴시스】추상철 기자 =  황교안 전 국무총리. 2017.05.10.scchoo@newsis.com
"특정 세력이 왜곡해 가짜뉴스 퍼뜨려"

【서울=뉴시스】홍지은 기자 = 황교안 전 국무총리는 19일 "과거에 얽매이지 않고 강고하게 미래를 향해 나아가겠다"고 다짐했다.

 황 전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이 말한 뒤 "여러분도 힘과 지혜를 함께 해 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황 전 국무총리는 또 "요즘 일부 언론 등에서 저에 대한 사실과 다른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며 "그러나 최근 저에 대해 거론하고 있는 내용은 거의 모두 거짓뉴스"라고 반박했다.

 그는 "이들이 제기하는 저에 관한 의혹이라고 하는 것은 모두 그동안 국회 질의 답변 과정에서 그 진상에 대해 이미 상세히 말씀드린 내용"이라며 "국회에서 답변한 내용은 빠짐없이 국회 방송에 그대로 기록돼 있다"고 설명했다.

 황 전 국무총리는 "거짓, 가짜뉴스를 특정 언론, 세력이 반복적으로 왜곡 퍼뜨리고 있는 것"이라며 "거짓 이야기를 기회마다 반복함으로써 거짓을 진실인 양 믿게 하는 전략"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이러한 거짓, 가짜뉴스를 보거나 읽는 분 중에는 이런 거짓을 사실로 생각하는 분이 생길 수도 있는 것"이라며 "이래서야 되겠는가"라고 탄식했다.

 황 전 국무총리는 지난 5월 퇴임 이후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는 대신 자신의 SNS에 메시지를 내고 있다.

 rediu@newsis.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