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제천시는 2017년을 마감하는 ‘연말맞이 BIG 이벤트’ SNS 퀴즈행사를 다음 달 13일까지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제천시청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제천의 멋진 설경 속에 숨어있는 제천시 마스코트 금봉이(금봉산타)를 찾는 내용이다
참여방법은 숨어있는 금봉산타를 찾은 후 올 한해를 마감하는 덕담 한마디를 댓글로 적은 뒤 게시물 공유와 ‘페이지 좋아요’를 누르면 된다.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제천사과(5㎏), 모바일 케이크 교환권, 모바일 편의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당첨자는 12월 15일 발표한다.
◇제천시,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 캠페인
제천성폭력상담소(소장 이철순)는 2017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11.25~12.1)을 맞아 29일 ‘아동성폭력 예방 인형극’ 공연과 ‘여성폭력 없는 안전한 세상만들기’ 공동캠페인을 전개한다.
29일 오전 10시30분 제천문화회관에서 공연하는 아동성폭력 예방 인형극에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생 550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장난일까? 폭력일까? 몸의 경계선을 지켜요’라는 주제로 펼쳐지는 인형극은 또래 간에 장난으로 행동한 것이 폭력일 수 있음을 알고, 친구사이라도 지켜야할 예절에 관한 내용으로 꾸며졌다.
오후 1시부터 3시까지는 제천시민회관 광장에서 지역 관계기관 합동으로 ‘여성폭력 없는 안전한 세상만들기’ 공동캠페인을 벌인다.
캠페인에서는 ‘불법 촬영 유포 확산 OUT, 보는 순간 당신도 공범입니다’와 디지털성범죄 결의문 낭독, 여성폭력예방 플래시몹, 디지털 성범죄 바르게 알기 OX퀴즈, 아동성폭력예방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전시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제천 청전동지역자율방재단, 사랑의 연탄 나눔
제천시 청전동지역자율방재단(단장 임군식)은 28일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방재단은 이날 홀로 사는 노인 등 어려운 이웃 5가정에 연탄 1500장을 전달했다.
추운 날씨에도 단원과 청전동행정복지센터 직원들은 연탄 배달에 직접 참여해 구슬땀을 흘렸다.
청전동지역자율방재단은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매년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제천노인복지센터·월악로타리클럽, 소외계층 월동 지원
제천노인복지센터(센터장 김혜미)는 28일 제천월악로타리클럽(회장 장영기)과 함께 지역 소외계층 노인의 겨울나기를 지원했다.
노인복지센터는 이날 김장김치 80가구, 쌀 300㎏, 떡 120개 등을 지원해 주·부식 구매 부담을 덜어줬다.
난방비 부담을 겪는 취약계층에 연탄 2500장, 난방유 10드럼도 지원했다.
특히 재해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난방시설 상태 점검 등의 활동을 함께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skle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