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가족회사 대표 초청 특강 '큰 호응'

기사등록 2017/11/15 16:09:21
【대구=뉴시스】대구과학대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 가족회사대표 초청 릴레이 특강
【대구=뉴시스】나호용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가 재학생들의 전공능력 향상 등을 위해 마련한 가족회사 대표 초청 특강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15일 대구과학대에 따르면 이 대학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는 재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와 산학협력 증진을 위해 매달 한 차례 가족회사 대표를 초청, 릴레이 특강을 개최해 오고 있다.

가족회사인 헤어에스티미오(동성로점)·이가자헤어비스(경산이마트점) 총괄 대표인 박상후 디자이너는 14일 방송헤어전공 1, 2학년 60명을 대상으로 헤어커트 마라톤 특강을 진행했다.
 
이 학과는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다음 달에는 가족회사인 클래시강성의 강성구 대표를 초청해 특강을 갖는 등 앞으로 매달 둘째주 화요일에 가족회사 대표를 초청해 이 같은 특강을 정기적으로 가질 예정이다.
 
이처럼 산업체 대표들이 대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대학에서 릴레이 특강을 정기적으로 갖는 것은 이례적인 것으로, 산학협력 사업의 롤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 남효윤 학과장은 “헤어를 전공한 학생들이 졸업 후 헤어숍에 취업을 하더라도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는 2년 이상 별도의 커트 및 퍼머넌트 교육을 받아야 하는 현실을 감안해 이 같은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됐다”며 “이 사업은 대학과 산업체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산학협력사업의 본보기가 될 뿐만 아니라 졸업생들은 다른 대학 졸업생들보다 6개월 정도 빨리 디자이너가 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nh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