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동소식]영동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조형물 설치 등

기사등록 2017/11/14 14:59:38
【영동=뉴시스】이성기 기자 = ◇영동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조형물 설치

 충북 영동소방서(서장 송정호)는 주택용 소방시설의 자율 설치를 촉진하기 위해 초대형 주택용 소방시설 홍보조형물을 소방서 앞 광장에 설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설치한 홍보조형물은 가로 세로 각각 2.4m, 높이 6m의 크기로 전원을 공급해 모터를 가동하면 거대한 소화기와 단독경보형 감지기가 나타난다.

 시인성을 높이기 위해 야간 조명등과 LED등을 설치해 많은 사람에게 홍보될 수 있도록 특별히 제작했다.

 영동소방서는 영동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대형조형물을 활용해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농업회사법인 동굴, 사랑의 김장 재료 기탁

 ㈜농업회사법인 동굴(대표 허금숙)은 14일 김장 나눔 행사를 위해 4000만원 상당의 절임배추 3000포기와 양념, 김장김치 포장용기 등을 영동군 희망복지지원단에 기탁했다.

 이 업체는 경남 함안군과 제주시에 식품제조가공 공장을 두고 고추장, 된장 등을 만들어 판매하는 회사로 영동 추풍령면 일대에 식품제조가공업소 설치를 준비 중이다.

 이 업체는 제주시, 달성군 등에도 김장 재료를 기탁해 매년 김장 나눔 행사를 지원하고 있으며,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실천 중이다.

 영동군은 이날 기탁받은 절임배추와 양념으로 영동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영동군자원봉사센터를 통해 선발한 자원봉사자 1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김장김치 1000상자를 담가 340개 노인여가복지시설과 저소득 복지사각지대 660가구에에 전달했다.


 ◇적십자 영동봉사회·진달래봉사회 집수리 봉사

 영동군 적십자 영동봉사회(회장 전장호)와 진달래봉사회(회장 박향란)는 14일 생활고를 겪는 영동읍 동정리 위기가정을 찾아 긴급 집수리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봉사는 대한적십자사충북지사로부터 사업비를 후원받아 이뤄졌다.

 봉사원들은 추운날씨도 잊은 채 수도배관공사, 순간온수기와 싱크대설치, 장판 재시공, 방풍막 설치 등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들 봉사단체는 지역사회 보이지 않는 곳에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봉사와 참된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위의 귀감이 되고 있다.

 skle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