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재학생 취·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대거 시행

기사등록 2017/10/12 15:26:05
【대구=뉴시스】나호용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가 12일 호텔 금오산에서 진행한 취업 집중 워크숍에서 학생들이 창업관련 강의를 듣고 있다. 2017.10.12.(사진=대구과학대 제공) photo@newsis.com
【대구=뉴시스】나호용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가 재학생들의 취·창업 역량강화를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12일 대구과학대에 따르면 이 대학 취창업정보센터는 ▲취업 집중 워크숍 ▲개인 포트폴리오 및 동영상이력서 경진대회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커리어코칭 ▲커리어 업 프로그램 등 총 5개 과정의 취·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집중 시행한다.
 
우선,  취업 집중 워크숍의 경우 오는 11월 16일까지 진행되며, 입사서류와 면접 등 구직스킬을 점검, 보완해 학생들이 취업현장에 즉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달 26일까지 실시되는 개인 포트폴리오 및 동영상이력서 경진대회는 학생의 경력관리 이야기들을 엮어 취업 포트폴리오를 제작하면서 학업활동과 학업성과에 대한 체계적 관리능력 향상을 돕는다.
 
지난 10일부터 오는 11월 10일까지 진행되는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창업아이디어 발굴을 통해 창업역량 함량과 창업의욕 고취에 초점을 맞췄다.

취업 목표기업 설정과 전략 등 체계적인 면접 프로세스 교육이 실시되는 커리어코칭은 오는 23일부터 12월 27일까지 시행된다.

여학생들을 위한 프로그램인 커리어 업 프로그램은 맞춤형 경력관리 교육을 통한 여대생 취업경쟁력 강화를 위해 11월 9일부터 12월 27일까지 실시된다.
 
강봉휘 취창업정보센터장은 “학생들의 취·창업 성공마인드 함양을 목표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며, “지속적인 취·창업아이템 발굴과 지원으로 학생들의 취·창업 성공 실현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hy@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