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충북교육청 교직원 힐링 프로그램 협약 등

기사등록 2017/08/17 15:21:55
【청주=뉴시스】 충북도교육청이 17일 교육청에서 천주교청주교구, 내적치유사역연구원, 한국사회개발원 등과 교직원 힐링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사진= 충북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청주=뉴시스】박재원 기자 = ◇충북교육청 교직원 힐링 프로그램 협약

충북도교육청이 17일 교육청에서 천주교청주교구, 내적치유사역연구원, 한국사회개발원 등과 교직원 힐링 프로그램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이번 협약으로 도교육청 소속 교직원들은 협약기관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힐링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추가되는 프로그램은 '이너힐링캠프(9~10월)' '잘잘잘 힐링캠프(11~12월)' '힐링 트렉(9~11월)' 등 3가지다.

이너힐링캠프는 수생식물학습원(옥천)에서 정신적 치유를 주제로, 잘잘잘 힐링캠프는 꽃동네에서 휴식을 주제로, 힐링 트렉은 신체 균형을 주제로 진행된다.

도교육청은 템플스테이(속리산 법주사)와 명상과정(괴산 쌍곡 교직원휴양소), 교사 공감교실(희망학교)도 운영한다.

◇청주 양청고 한인2세 모국방문체험 운영

청주 양청고는 14일부터 17일까지 (사)충북국제협력단과 공동으로 모국방문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모국방문체험 프로그램은 한인2세 청소년들에게 한국 문화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이다.

올해는 미국 동부지역 한인청소년 18명과 재미충청향우회 소속 인사 7명 등 25명이 모국방문단으로 참여했다.

이들은 공군사관학교와 영동 난계국악촌을 방문하고, 법주사 템플스테이도 참여했다.

충주 택견전수관과 중앙탑, 청주고인쇄박물관 등도 방문하고 양청고 학생들의 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통해 가정문화도 체험했다.

 pjw@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