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소식]8월부터 도로명 주소 신청 한 번에 처리

기사등록 2017/07/24 14:43:35
【옥천=뉴시스】이성기 기자 = 옥천군, 8월부터 도로명 주소 신청 한 번에 처리

 옥천군은 8월 1일부터 도로명 주소 신청 절차를 1회 방문으로 단축 처리한다고 24일 밝혔다.

 그동안은 민원인이 직접 군청을 방문해 도로명 주소를 신청하고 5일 후 다시 방문해 건물번호판을 받았다.

 8월부터는 민원인이 사전에 전화로 신청하면 담당공무원이 공부와 현장조사를 거쳐 건물번호판을 제작해 놓으면 민원인이 군청을 방문해 신청서 작성 후 건물번호판을 찾아가면 된다.

 군은 도로명 주소 신청 방문 횟수를 줄여 주민의 번거로움이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로명 주소와 관련한 문의는 옥천군청 종합민원과 공간정보팀(043-730-3132)으로 하면 된다.


 ◇이원 새마을금고 ‘작은 영화관’ 개관

 옥천군 이원면 이원 새마을금고는 회원에게 건전한 문화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작은영화관을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원 새마을금고는 이날 이원면 건진리 금고 앞에서 임원, 기관단체장, 회원, 주민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작은 영화관' 개관식을 했다.

 개관식 후 오후 1시에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의 실화를 다룬 영화 '귀향'을 상영했다.

 이날 개관한 작은 영화관은 새마을금고 사옥 지하에 약 85㎡ 정도의 아담한 크기로 꾸며져 있으며, 스크린과 40개 정도의 관람의자를 갖췄다.

 평소에는 새마을금고 회의실로 활용하다 매주 목요일 오후 3시에 무료로 영화를 상영할 때만 영화관으로 탈바꿈한다.

 상영하는 영화 제목 등 궁금한 내용은 이원새마을금고으로 문의하면 된다.
 

 ◇옥천군, 내년 예산편성 군민 의견 수렴

 옥천군은 내년도 예산편성에 앞서 군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8월 11일까지 '2017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설문조사'를 한다고 24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이번 설문조사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참여를 확대하고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책임성 강화를 위해 추진한다.

 옥천군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온-오프라인 설문조사 방식을 병행한다.

 군 홈페이지(http://www.oc.go.kr) 주민참여 코너 또는 읍·면사무소 민원실에 비치된 설문조사서 등을 통해 참여하면 된다.

 주요 내용은 내년도 재정운용 방향, 예산편성 때 투자 확대 또는 축소 분야, 군 현안사업 중 우선투자 사업 등 총 21개 항목이다.

 skle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