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소식]경기콘텐츠진흥원, 해외 진출기업에 법률 컨설팅 제공 등

기사등록 2017/07/10 14:15:41
【수원=뉴시스】 김동식 기자 = ◇경기콘텐츠진흥원, 해외 진출기업에 법률 컨설팅 제공

 경기콘텐츠진흥원은 '해외 진출 법률 컨설팅 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보유 콘텐츠 수출을 위해 해외 바이어와 상담·거래 중인 도내 콘텐츠 기업이다.

 기업당 최대 2회에 걸쳐 ▲계약서 수정 및 검토(영문·중문) ▲계약 관련 법률 컨설팅(지적 재산권, 조세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찾아가는 법률서비스도 2차례 운영하고 표준계약서 영·중문 양식 및 해외 진출 관련 법률 질의응답(FAQ) 매뉴얼도 만들어 온라인으로 제공한다.

 지원을 원하는 기업은 콘텐츠수출지원시스템에서 회원 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올해 11월까지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13일부터 '농산어촌 진로체험버스' 운영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융기원)은 오는 13일부터 '2017년 농산어촌 진로체험버스'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농산어촌 진로체험버스는 자유학기제에 따라 농산어촌의 청소년에게 진로·직업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융기원은 올해 처음으로 진로체험버스 운영 기관으로 선정됐다.

 오는 13일 동두천 생연중학교를 시작으로 ▲여주 강천중 ▲용인 영문중 ▲김포 양곡중 ▲화성 안화중 등을 돌며 학생들에게 융합기술 연구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모션캡처 스튜디오 체험을 비롯해 가상현실(VR)·홀로그램 키트 제작, 자이로스코프 제품 설계·제작, 3D 펜과 재료를 이용한 사물인터넷 제품 설계 등이다.

 dsk@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