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구 블로그공모전 최우수작에 '북한산 순례길 따라 걷기'

기사등록 2017/07/03 14:41:27
【서울=뉴시스】강지은 기자 = 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올해 두번째로 개최한 블로그 공모전에서 '북한산 둘레길 순례길 따라 걷기'를 주제로 한 황윤하씨의 블로그 포스팅을 최우수작으로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3월말부터 두달간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114개의 블로그 포스팅이 접수됐다. 구는 이 중에서 최우수 1편, 우수 2편, 장려 7편 등 총 10편을 우수 블로그 작품으로 선정했다.

 최우수작으로 선정된 황윤하씨의 포스트는 블로거와 순례길을 동행하는 느낌이 들도록 생생한 현장감을 전달했다는 평가다.

 표지판과 풍경, 지도를 꼼꼼히 배치하고 360도 가상현실(VR) 사진을 활용해 관광객들의 길잡이 역할을 하기도 했다.

 우수작은 '만원으로 즐기는 북한산 둘레길 코스'를 안내한 유창우씨와 '북서울 꿈의 숲 12경'을 소개한 윤승욱씨의 블로그가 선정됐다.

 이 외에도 솔밭근린공원, 국립 4·19민주묘지, 화계사, 구천계곡, 자전거 라이딩 코스 등 강북구를 개성 넘치는 시선으로 그려낸 블로그 7편이 장려작으로 선정됐다.

최우수작 수상자에게는 상금 50만원이 주어진다. 구는 수상작들을 공식 블로그와 홈페이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등에 올리고 각종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kkangzi8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