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소식]정일품 보은교육상에 유순례 실무사 등

기사등록 2017/06/30 14:01:00
【보은=뉴시스】이성기 기자 = 충북도 보은교육지원청이 2017년 6월의 자랑스러운 정일품 보은교육상 수상자로 선정한 보은여자중학교 유순례(54) 교무실무사와 2017년 2분기 청렴 공무원으로는 뽑은 보은삼산초등학교 한선미(34) 주무관.2017.06.30(사진=보은교육지원청 제공) <a href="mailto:sklee@newsis.com">sklee@newsis.com</a>
【보은=뉴시스】이성기 기자 = ◇정일품 보은교육상에 유순례 실무사

  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유)은 2017년 6월의 자랑스러운 정일품 보은교육상에 보은여자중학교 유순례(54) 교무실무사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또 2017년 2분기 청렴 공무원으로 보은삼산초등학교 한선미(34) 주무관을 선정했다고 덧붙였다.

 자랑스러운 정일품 보은교육상은 자기 업무에 모범을 보이는 직원을 월별로 선정해 시상한다.

 청렴 공무원상은 깨끗한 공직사회 구현과 학생, 학부모, 교직원의 청렴의식·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공무원을 분기당 1명씩 선정해 시상한다.

 유 실무사는 교원들이 행정업무를 수월하게 진행하도록 업무를 지원하고, 성실하고 친절하게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한 주무관은 삼산초등학교가 학교장터 청렴계약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데 크게 이바지했고, 각종 청렴교육, 연수, 자체 점검 등으로 자율적 청렴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4회 마로면 구병산 등반대회 성료

 보은군 마로면민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는 4회 마로면 구병산 등산대회가 30일 성황리에 열렸다.

 마로면 체육회가 개최한 이날 행사에는 마로면민 등 주민 1000여 명이 참가했다.

 등반은 관기 전통시장에서 개회식을 한 후 관기2리 마을회관, 관기산성을 돌아 관기전통시장으로 되돌아오는 코스로 진행했다. 

 등반대회 후에는 민속경기와 장기자랑, 경품추첨이 이어지는 등 화합의 분위기 속에서 내년 등반대회를 기약했다.

 마로면 관기리의 성미산(해발 235m) 산봉우리에는 보은과 상주를 잇는 중요한 요새 역할을 했던 관기산성이 있다.


 ◇보은군, 2017 상반기 이임식 개최

 보은군청 공무원 8명이 3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이임식을 하고 공로연수에 들어갔다.

 군정발전과 군민을 위해 헌신 봉사하다 공로연수에 들어간 공직자는 최석만 기획감사실장, 장준희 의회사무과장, 김기남 농업기술센터 기술담당관, 배형열 마로면장, 민원과 김윤숙씨, 탄부면 임기철씨, 회남면 김응열씨, 산외면 이준영씨 등 8명이다.


 ◇2017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 개최

 ‘2017 찾아가는 어린이 안전체험교실’이 30일 보은읍 뱃들공원에서 열려 7월 1일까지 계속된다.

 보은군과 국민안전처가 주최하고 한국어린이안전재단이 주관하는 이 행사는 생활, 교통, 재난 등 6대분야 30개 영역의 안전교육을 한자리에서 배울 수 있는 체험의 장으로 펼쳐진다.


 ◇대원적십자봉사회, 참전유공자 초청 위안잔치

 보은 대원적십자봉사회(회장 박복년)는 30일 참전 유공자와 가족을 초청해 보은읍 그랜드컨벤션에서 위안잔치를 열었다.

 대원적십자봉사회원들은 이날 참전유공자와 가족 100여 명에게 점심식사와 과일을 제공하고 목숨 바쳐 대한민국을 지켜낸 6·25 참전유공자와 가족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sklee@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