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행복나눔재단, '일상 속 기부로 행복을 잇다' 캠페인

기사등록 2017/05/23 14:08:44
이벤트 참여만으로 결식아동에게 도시락 기부
기부 문화 장벽 낮추고 서포터즈 활동 이해도↑

【서울=뉴시스】이연춘 기자 = SK그룹 사회공헌 재단인 'SK행복나눔재단'은 국내 최대 사회공헌 연합체 행복 얼라이언스가 기부 문화 활성화를 위한 매칭그랜트형식의 '일상 속 행복을 잇다'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행복얼라이언스 서포터즈는 사회공헌 영역에서 창의적인 솔루션을 구축하기 위해 22개 기업이 연합한 사회공헌 플랫폼 행복 얼라이언스가 개인도 모바일과 오프라인 등을 통해 사회공헌과 기부 활동에 보다 쉽고 편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서포터즈는 행복얼라이언스 관련 봉사 활동 참여, 멤버사의 상품 구매와 연계한 기부 활동, OK 캐쉬백 포인트 기부 등을 통해 사회공헌 활동에 직간접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행복얼라이언스는 적극적인 서포터즈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우수 서포터즈 시상 등 다양한 혜택 프로그램도 기획할  예정이다.

 행복 행복얼라이언스 멤버사의 상품 구매와 연계한 기부 활동, OK 캐쉬백 포인트 기부 등 행복얼라이언스 및 참여 회사의 사회공헌 활동에 직간접적으로 참여가 가능하고, 추후 우수 서포터즈 시상식 등을 통해 혜택을 돌려받을 수도 있다. 

 행복얼라이언스는 '일상 속 행복을 잇다' 캠페인을 오는 7월19일까지 운영하여 개인 사회공헌 및 기부 활동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고 기부 활성화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할 계획이다.

 2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캠페인 이벤트 참여 수에 맞춰 행복얼라이언스와 멤버사가 다양한 매칭그랜트 방식으로 기부한다. 개인은 이벤트 참여만으로도 기부에 기여하고, 이벤트 참여 수가 늘어날수록 기부 규모도 커진다.

 온라인에서 먼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는 행복지수 테스트 이벤트로, 행복얼라이언스 사이트(happyalliance.org)에서 참여 가능하다.

 행복지수 테스트에 참여하면 현재 행복 정도를 체크함과 동시에 더 큰 행복을 얻을 수 있는 서포터즈 활동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행복얼라이언스는 멤버사들과 함께 테스트 참여 2건 당 1개의 행복도시락을 결식 아동들에게 전달한다.

 이벤트 참여자는 추후 추첨을 통해 트래블러스맵 공정여행 상품권(1등), 디지털 카메라(2등), 도미노피자 피자 세트(3등), 커피 모바일 상품권(4등) 등을 받을 수 있다.

 김용갑 SK행복나눔재단 총괄본부장은 "이번에 전개하는 '일상 속 행복을 잇다 캠페인'은 올초 3만명이 참여하는 등 성황리에 진행한 '세상에서 가장 긴 협약서' 캠페인에 이어 두번째로 진행하는 개인 참여형 기부 캠페인"이라며 "행복얼라이언스는 우리 사회 구성원이면 누구든 긍정적 사회 변화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주고자 한다"고 말했다.

 lyc@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