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종환 민주당 충북도당위원장 "정권교체 도민 힘 모아달라"

기사등록 2017/03/13 13:11:11
【청주=뉴시스】천영준 기자 = 더불어민주당 충북도당 도종환(청주 흥덕) 위원장은 13일 충북도당 회의실에서 도당위원장 취임 1주년 기자회견을 열어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정권 교체에 도민들이 힘을 모아 달라고 호소했다. 2017.3.13.  yjc@newsis.com
【청주=뉴시스】천영준 기자 = 더불어민주당 도종환(청주 흥덕) 충북도당 위원장은 13일 "새로운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정권교체에 도민들이 힘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도 위원장은 이날 충북도당 회의실에서 열린 도당위원장 취임 1년 기자회견에서 "우리가 함께하고 충북도민이 하나 될 때 승리했고 분열할 때 패배했다"며 이 같이 요청했다.

 그는 "앞으로 대선 승리를 위해 저에게 주어진 과제를 잘 수행하겠다"며 "공정하고 투명하게 한 치의 어긋남이 없도록 대선 경선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우리 당의 대선 후보 확정 후 대선 승리를 위해 매진하겠다"며 "충북도당에 '24시 대선 상황실'을 가동해 위기 상황에 대응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정권 교체는 시대정신이라고 강조했다.

 도 위원장은 "국민의 힘으로 광장을 밝히고 대한민국을 밝혔던 그 간절함으로 또 한 번의 촛불혁명을 완성해야 한다"고 했다.

 그는 "정권 교체만이 9년의 이명박·박근혜 정권의 적폐를 청산하고 국민이 주인 되는 사회대개혁으로 나아갈 것"이라며 "삶의 정치와 민생 정책으로 도민에게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yjc@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