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 안중근 역 안재욱, 목소리로 안중근 알린다

기사등록 2017/02/14 13:49:10
【서울=뉴시스】'세계 평화를 꿈꾼 영웅, 안중근' 한국어 영상 캡쳐 화면. 2017.02.14.(사진=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뮤지컬 '영웅'에서 '안중근' 역을 맡고 있는 배우 안재욱이 목소리로 '안중근'을 알린다.  

 한국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는 안재욱과 의기투합해 안중근 사형선고일을 맞아 14일 '세계 평화를 꿈꾼 영웅, 안중근'을 주제로 한 영상을 공개했다.  

 안중근 의사 가묘(假墓)가 있는 용산구 후원으로 제작한 이번 5분 분량의 영상은 한국어(http://tuney.kr/caVwyM)와 영어(http://tuney.kr/caW5a3)로 각각 제작됐다.

 영상의 주 내용은 안중근 의사가 받은 재판의 의의와 사형 선고를 받은 이후 생을 마감할때 까지의 모습, 뤼순 감옥 간수와의 일화 및 안중근에 대한 전 세계의 평가를 상세히 담고 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 교수는 "국내외로 나라가 어수선한 지금, 우리의 영웅 이야기를 되새기며 '나라의 소중함'을 다시금 일깨울 수 있는 계기가 필요하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또 그는 "나라마다 대표하는 영웅들이 존재한다. 그런 영웅들이 그 나라의 이미지를 바꿔 놓듯이 전 세계 젊은층에게도 안중근을 소개하고자 페이스북 등 SNS로도 널리 퍼트리고 있다"고 덧붙였다.

【서울=뉴시스】한국어 영상의 내레이션을 녹음중인 배우 안재욱 모습. 2017.02.14.(사진=서경덕 성신여대 교수 제공) photo@newsis.com
 이번 영어 영상은 유튜브 뿐만이 아니라 미국, 영국, 중국 등 대륙별 주요 10개국을 선정, 각 나라마다 가장 유명한 포털 사이트 및 동영상 사이트에도 게재됐다.

 이번 한국어 영상에 내레이션을 재능기부한 안재욱은 "마지막까지 집필했던 '동양평화론'의 가치와 세계 평화를 꿈꾸던 당당한 안중근의 정신이 우리에게 다시금 큰 울림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녹음에 임했다"고 밝혔다.

 안중근 의사와 같은 순흥 안씨인 안재욱은 오는 26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 무대에 오르는 이 뮤지컬의 앞선 프레스콜에서 "안중근 의사 역에 대한 기대감, 책임감, 남다른 의식을 가지고 있었다"며 "민족 전체의 영웅이니, 명예에 누가 되면 안 된다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고 그 도전이 헛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전한 바 있다.  

 realpaper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