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과학대, 글로벌 현장학습 성과보고회 개최

기사등록 2017/01/17 10:42:07
【대구=뉴시스】정창오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는 교내 세미나실에서 글로벌 현장학습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간호학과 3학년 12명은 지난해 9월 미국 블룸필드대학교(Bloomfield College)에서 6주간 어학연수와 간호교육, 베스 이스라엘 병원(Beth Israel Medical Center)과 세인트 클레어 병원(St. Clare’s Hospital)에서 임상실습 10주 과정 등 총 16주 간 해외연수를 수료했다.  

 이날 성과보고회에서 학생들은 글로벌 현장학습 체험수기와 현장학습 내용, 소감, 성과 등을 발표했다.

 특히 향상된 외국어 능력을 바탕으로 보고회 전체를 영어로 진행해 참석자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간호학과 한정주(3학년)씨는 “글로벌 현장학습이 해외 간호사들의 역할을 이해하고 배우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미국에서도 간호사로서 활약할 수 있는 전문인이 되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이우숙 간호대학장은 “국제적 경쟁력을 갖춘 글로벌 간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글로벌 간호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겠다”며 “더욱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 할 수 있도록 예산 및 프로그램을 더욱 보완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 준 총장은 “글로벌 현장학습이 학생들에게 여러 국가의 간호현장을 경험하고 국제적인 간호 전문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제도적 지원과 재정적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과학대는 지난 10일 싱가포르로 출국한 간호학과 재학생 10명에 대해 현지 레플스 병원(Raffles Hospital)에서 2월 5일까지 다양한 글로벌 실무교육을 받도록 지원하고 있다.

 jc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