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식]인천시-알리바바 MOU 체결 등
기사등록 2016/05/09 13:22:10
최종수정 2016/12/28 17:01:45
【인천=뉴시스】이종열 기자 = ◇인천시, 中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와 MOU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9일 전국 지방자치단체 중 처음으로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알리트립)와 '중국 온라인 여행시장 선점'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들 기관은 중국 자유여행객 유치를 위한 인천관광 상품을 기획·구성하고 홍보·판매 촉진을 위해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특히 관광공사는 알리트립이 보유하고 있는 4억명에 달하는 알리바바 그룹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 맞춤형 홍보를 추진할 방침이다.
◇IFEZ, 을왕리해수욕장 일대 하수관거 정비
인천경제자유구역청(IFEZ)은 10월까지 을왕리 해수욕장 일대 하수관거 정비 공사를 벌인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지역의 생활하수는 2007년 7월 준공된 을왕리해수욕장 간이하수처리장에서 처리하지만 최근 유입량이 늘고 설비가 낡아 일부 처리되지 않은 하수가 해양 오염과 악취의 원인이 되고 있다.
IFEZ는 이번 공사를 통해 간이하수처리장의 스크린, 펌프, 배관 등 노후설비를 교체하고 서북쪽 펌프장을 맨홀 펌프장으로 개량할 계획이다.
또 우천시 해수욕장으로 직접 유입되는 초과 월류수를 바다쪽으로 흘러가도록 하수관로를 신설할 예정이다.
◇인천도시공사, 신입사원 공채 접수
인천도시공사는 신입사원 공개경쟁 채용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지원 접수는 30일까지며 서류 전형, 필기 시험, 인적성 검사, 면접 등을 거쳐 7월께 임용 예정이다.
채용 분야는 경영, 회계 등 사무직이다.
지원 접수는 채용 홈페이지(http://idtc.saramin.co.kr)를 통해 이뤄지며 자세한 내용은 공사 홈페이지(www.idtc.co.kr) 등을 참고하면 된다.
asap8@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