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협약을 통해 도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개최, 전국체전, 국제회의도시 지정 등 도정 현안과 대규모 국제행사 개최 등 홍보대상 사업에 대해 전국 19곳의 LED전광판 홍보매체를 무료로 지원받게 됐다.
도와 ㈜포유글로벌테크·강원디자인경영협회는 협약을 통해 전광판(LED) 홍보를 위한 강원도 영상콘텐츠 제작 지원, 옥외 전광판 홍보 무료지원(전국 19개소, 1구좌), 강원디자인경영협회의 매체별 영상콘텐츠 최적화 편집·매체관리에 공동 협력하게 됐다.
그간 강원도는 tv·라디오 스팟, 인터넷 배너, 소셜미디어, 인쇄매체, 옥내·외 전광판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도정 현안과 동계올림픽, 관광, 투자유치, 축제 등을 한정된 예산 내에서 제한적으로 홍보해 왔다.
이번 LED전광판으로 동계올림픽 D-3년, 관광, 축제, 투지유치 등 시기별로 도민에게 실익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영상물을 제작해 홍보할 예정이다.
특히 국민 누구나 동감할 수 있고 흥미로운 홍보영상 콘텐츠 제작을 위해 강원도에서 추억·낭만·체험이야기를 영상에 담은 '29초 영화제'공모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출품된 우수 작품은 콘텐츠별 강원도 홍보영상물로 편집해 TV스팟, 옥내·외 동영상, 유튜브 등의 매체를 통해 홍보할 계획이다.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이번 협약으로 도정과 평창동계올림픽 홍보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며 "강원도의 품격과 가치를 향상시키고 도민의 이익을 증대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fly1225@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