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이커뮤니케이션에 따르면, 스웨덴 싱어송라이터 안드레아 샌드런드가 9월13일 오후 4시 임진각 평화누리에서 열리는 '2014 파주 포크페스티벌'에서 '사랑했지만'을 부른다.
조이커뮤니케이션은 "평소 한국대중음악에 관심이 많았던 샌드런드는 '사랑했지만'을 접하고, 감동을 느껴 이번 공연뿐 아니라 향후 글로벌 음원으로 발매해 유럽시장에 적극 소개하겠다는 계획"이라고 전했다.
'사랑했지만'의 원 작사·작곡자인 가수 한동준이 샌드런드와 무대에 함께 올라 듀엣으로 이 곡을 부른다. 한동준이 1절을 한국어로 노래하고, 샌드런드가 2절을 영어로 노래한다.
'사랑했지만'은 1992년 김광석 2집에 수록됐다. 원작자인 한동준을 비롯해 김경호, 김범수, 김연우 등 가창력으로 내로라하는 가수들이 리메이크했다.
한편, 올해로 4회째를 맞은 '파주포크페스티벌'에는 이장희, 김장훈, 유리상자, YB, 장필순, 한동준, 여행스케치, 자전거 탄풍경, 동물원, 임지훈, 김목경, 심삼종, 이정란·이윤선 등이 나온다. '재야의 포크 고수'들을 대상으로 한 포크오디션 '제2회 파주포크송 콘테스트'도 함께 연다.
파주시가 주최하고 경기관광공사, 죠이커뮤니케이션이 공동주관한다. 파주포크페스티벌 사무국. 031-931-6666
realpaper7@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