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명하고 합리적인 치과 정찰제…"치과가 달라졌어요"

기사등록 2014/04/07 17:36:53 최종수정 2016/12/28 12:34:28
【서울=뉴시스】민기홍 기자 = 서울 강남 소재 아삭치과에서는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진료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비용 부담을 낮춘 치과 치료 가격 정찰제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비보험 진료가 많은 대표적인 진료과목이 치과다. 치과는 치료에 사용되는 재료와 병원에 따라 비용이 다르기 때문에 직접 방문해서 진료 상담을 받기 전까지 비용에 대한 정보를 얻기가 어렵다.

또 치아 치료에 드는 비용을 합리적으로 비교하기도 쉽지 않다. 특히 고액의 임플란트 시술의 경우 더 그렇다.

최근 치과 진료를 받았다는 김모(52)씨는 “비용을 알아보려고 치과를 방문했다가 ‘오늘만 이 금액’이라며 대폭 할인된 금액을 제시받으면 다른 곳과 금액 비교를 해 볼 새도 없이 진료할 수밖에 없다”며 “고가의 진료비용이 상담을 통해 확 줄어드는 걸 보면서 혹시 좋지 않은 재료를 사용하는 건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든다”고 말했다.

이런 의구심을 해소하기 위해 아삭치과가 공개한 가격 정찰제는 다른 병원보다 20~40% 저렴한 비용과 함께 진료에 사용되는 재료도 모두 공개해 치과 재료에 대한 저가 불안감도 없앴다.  

이와 관련, 이완수 대표원장은 “치료비용이나 재료에 관한 모든 항목은 병원 내뿐만 아니라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며 “내원 전 비용을 미리 예상하고, 다른 곳과의 비교도 쉬워 환자들도 만족스러워하고 있다”고 말했다.

 keymin@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