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금광 베네스타 아파트 인기

기사등록 2012/09/20 11:37:40 최종수정 2016/12/28 01:17:07
【울진=뉴시스】전현욱 기자 =울진 베네스타 조감도(사진제공=울진베네스타)  photo@newsis.com
【울진=뉴시스】전현욱 기자 =경북 울진 지역에 5년만에 나타난 신규 대단지아파트인 울진금광 베네스타가 연일 화제다.  

 한국토지신탁이 경북 울진군 고성리에서 시공하는 울진 금광 베네스타는 지난 13일 울진군의료원 앞에  모델하우스를 오픈했다.

 대도시에나 볼 수 있던  대규모 모델하우스가 울진에 들어서는 경우는 파격적일 수밖에 없다.

13일 오픈 당일에는 3000여명 운집했고, 19일 현재까지 6500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가는 등 대성황을 이뤘다.

인구가 5만을 웃도는 울진으로서는 대단한 인파가 몰린 셈이다.

 울진 금광 베네스타 분양 관계자는 “울진읍 일대는 최근 5년간 신규 아파트 분양이 전무해 신규 아파트 대기 수요층이 많은 지역”이라며 “울진 금광 베네스타는 울진에서 보기 드문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로 수요층의 관심이 높은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7일자로 주택 건설 관련법규를 모두 이행하고 착공에 들어가 세륜시설을 마친 상태다

 이 아파트는 지하 1층~지상 10층, 12층 2개동 157세대 규모이며, 실수요자들이 가장 선호하는39 ~104㎡ 중소형면적의 주택형으로구성되어 있다.

 북측 및 남측 일부분이 야산으로 둘러싸인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대부분의 세대가 남향 혹은 남동향으로 설계되어 탁월한 조망권과 일조권을 누릴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울진=뉴시스】전현욱 기자 =울진 금광베네스타 견본주택 오픈일인 13일 방문객들이 인산인해를 이루고있다.  photo@newsis.com
 이 아파트는 군청·의료원·시외버스터미널·시장 등의 생활기반시설이 갖춰진 울진읍 생활권에 위치해 있다.

 신울진 원전이 있는 울진 부구리까지는 차량으로 15분, LNG생산기지가 들어서는 삼척 원덕면까지는 차량으로 30분 정도 걸린다.

 또 수천명의 상주인원이 예상되는 신울진원전  1·2호기가 위치한 경북 울진군 북면 및 고목리 일원은 차량으로 10여분 정도면 이동 가능하고 강원도 호산에서 공사중인 LNG기지까지 차량으로 30이면 이동가능하다.

 교육 여건 역시 양호하다.

 울진초·중·고등학교 등이 단지에서 도보로10분 이내 통학가능한 거리에 위치해 있다.

 울진읍 관내의 교육시설 이용에 양호한 통학위치를선점하고 있어 인근에서 주요 교육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강점을 지니고 있다.

 울진 금광 베네스타 관계자는 “울진 금광 베네스타는 울진에서 언제 나올지 모르는 대단지 새 아파트”라며 “교통·교육·편의시설 등 ‘3박자’까지 두루 갖춰 신규 아파트에 목말라 하던 수요층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hu4136@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