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화초 최지혜 교사 EBS '최고의 영어교사' 공개수업
기사등록 2012/04/03 11:12:06
최종수정 2016/12/28 00:27:52
【대전=뉴시스】유순상 기자 = 대전시교육청(교육감 김신호)은 EBS영어교육방송에서 방영중인 '최고의 영어교사'에서 대전동화초 최지혜 교사가 공개 영어수업을 했다고 3일 밝혔다.
최 교사의 수업은 오는 11일(수) 밤 10시40분부터 11시 20분까지 방영될 예정이다.
'최고의 영어교사'는 EBS영어교육방송의 특별 기획 프로그램으로 교사들에게 질높은 영어수업을 공개해 교사들의 수업역량을 강화하고 우수 수업기법을 일반화기위한 것이다.
최 교사는 지난해 전국 교실수업개선실천사례연구발표대회(영어과)에서 우수등급에 입상해 4년 연속 최우수 입상을 한 대전 초등 영어교육의 우수성을 입증했다.
최 교사는 '말하기, 쓰기 중심의 즉흥 상황극 적용 수업'라는 연구 주제로 'What are you doing?' 수업을 공개했다.
즉흥 상황극 적용 수업은 수업에서 실제적인 영어 상황을 제시하고 역할놀이극을 도입해 수업에 즐거움을 더하면서 학생들의 표현중심 영어의사소통 능력을 신장시키는 것이 목표이다.
최 교사는 "좋은 영어 수업을 위해 노력하는 많은 선생님들에게 조그마한 도움이라도 될 수 있다는 것이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욱 노력해 학생들과 행복한 영어 수업을 할 수 있도록 연구와 영어 수업 실천을 꾸준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형수 교수학습지원과장은 "이번 프로그램에 대전의 훌륭한 영어 지도 교사가 초청받은 것은 무척 자랑스러운 일이다"며 "좋은 영어 수업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는 많은 선생님들의 열정이 최고의 대전교육을 만들어가는 영양분이다"고 밝혔다.
ssyoo@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