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성형 "무조건 크게 한다고 예쁜 가슴은 아냐"

기사등록 2011/09/20 16:18:20 최종수정 2016/12/27 22:46:08
【서울=뉴시스】온라인뉴스팀 = 예쁜 가슴을 갖고 싶어 하는 것은 아마 모든 여자들의 로망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볼륨 있는 가슴은 옷을 입었을 때 맵시 있게 보일 뿐만 아니라 몸매를 전체적으로 날씬하게 보이게 한다. 때문에 여성들 사이에서 가슴 키우는 방법이나 가슴성형은 많은 관심사가 되기도 한다.

요즘 서울, 부산, 대구, 광주 등지의 가슴성형 전문병원이나 잘하는 곳에서는 물방울가슴성형, 한방가슴성형, 자가지방가슴성형, 줄기세포가슴성형 등 다양한 수술방법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가슴성형에서 가장 중요시되고 있는 부분은 바로 ‘자연스러움’이다. 무조건 가슴 사이즈를 크게 키운다고 해서 예뻐지는 것이 아니라 한 듯 안한 듯 자연스럽게 내 몸에 밀착된 가슴이 조금 비용이 들더라도 성형 후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다.

그랜드성형외과 서일범 원장은 "가슴성형 시 보형물 크기는 전반적인 가슴의 상태, 즉 유방자체만이 아닌 대흉근 양, 흉곽의 모양, 틀, 둘레, 피부의 두께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서 결정한다"며 "보형물이 삽입되기 위해 만들어지는 공간이 작으면 부자연스러운 유방이 될 확률이 높다. 보형물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야 유방의 모양이 자연스럽게 유지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가슴성형수술은 환자의 체형, 피부상태, 가슴의 처짐 상태, 절개 부위 등 여러 가지를 고려해서 보형물 및 수술방법 등을 선택해야 가장 자연스럽고 효과적인 수술 결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 꾸준하게 가슴 마사지를 해준다면 촉감이나 모양이 자연 가슴과 점점 유사해져 자연스럽고 예쁜가슴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요즘은 가슴성형에 있어 탄력과 자연스러움을 중시하는 많은 여성들 사이에서 '자유공간 유방확대술'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자유공간 유방확대술'은 풍만하고 볼륨감 있는 유방을 만들면서 유방 본래의 자연스러움을 유지하기 위해 '자유공간'을 확보해서 보형물이 자유롭게 움직이면서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을 유도할 수 있는 시술법이다.

서일범 원장은 "최근에는 보형물이 자유롭게 움직일 공간을 만들어서 한층 자연스러워 보이는 '자유공간 유방확대술'에 대한 관심이 높다. 수술 후에도 꾸준하게 가슴마사지를 해준다면 촉감이나 모양이 자연 가슴과 점차 유사해져 자연스러운 가슴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