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각턱, 뼈 깎지 않아도 갸름하게 바꿀수있다"

기사등록 2011/08/31 08:11:00 최종수정 2016/12/27 22:40:24
【서울=뉴시스】유상우 기자 = 한국인이 동양인의 얼굴형을 가지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최근 아시아인 얼굴형의 특징인 광대뼈 돌출과 납작한 이마, 각진 턱선 등으로 성형을 문의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서양인처럼 얼굴이 갸름하고 이마는 튀어 나오며 턱선은 날렵해지기를 바라는 이들이다.

 동양인이 서양인의 얼굴형을 가지려면 수술을 통하지 않고서는 어렵다. 정면에서 봤을 때 광대뼈가 옆으로 튀어나와 있고 턱선이 사각형이라면 어쩔 수 없이 광대뼈와 턱뼈를 일부 제거하는 안면윤곽 교정수술을 받아야 한다.  

 그러나 이런 수술적 교정 경우를 제외하면 필러나 자가지방 이식, 앱터스 리프트 등 가벼운 시술 만으로도 안면윤곽을 작게 하는 것이 가능하다. 평면적인 얼굴을 자가혈 필러(ALSA) 등으로 입체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선천적으로 턱뼈가 큰 경우는 어쩔 수 없이 턱뼈를 깎는 수술을 받아야 하지만, 턱 근육을 많이 사용해 저작근이 발달한 사각턱이라면 보톡스 주사를 통해 턱선을 갸름하게 만들 수 있다. 보톨리늄 톡신으로 발달한 저작근은 위축시키면 턱선이 갸름하고 작아 보인다. 이때 단순히 사각턱 치료만 하는 것보다는 메조톡신 주사법으로 페이스리프팅 시술을 같이 하는 것이 턱 윤곽을 V라인으로 만들어 주는 효과를 줄 수 있다.  

 듀오피부과 홍남수 원장은 "또 얼굴살이 많거나 늘어진 경우에는 국소지방분해술 또는 지방분해주사를 병행하면서 앱터스 리프트시술을 함께 하면 한층 더 작아진 얼굴과 갸름한 턱선, 그리고 전체적으로 탄력있고 리프팅된 피부를 가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메조 보톡스와 앱터스 리프트를 이용한 사각턱 축소와 페이스 리프팅 치료의 경우 간편하면서 효과가 높아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보통 시술 후 1~2일이면 효과가 바로 나타나고 즉시 일상으로 복귀가 가능하기 때문에 직장인들도 편하게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swryu@newsi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