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출산, 유산, 낙태, 잦은 성관계로 인해 질이 늘어나면서 부부관계에 있어 잠자리 트러블의 주원인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그밖에 서로 간에 유대감이나 친밀도를 떨어졌다는 근본적인 이유로도 여성들이 이쁜이 수술을 찾고 있다.
하지만 이쁜이 수술은 종류가 매우 다양하고 병원마다 의사마다 수술방법 및 결과가 다르다. 그동안 여성성감을 향상시키기 위한 수술은 어떻게 발전했고 현재는 어떤 시술방법이 효과적일까. 이에 이쁜이수술 잘하는곳으로 알려진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과 함께 알아보았다.
초반에는 질입구만 줄이는 수술이 시술되었다. 하지만 질 안쪽은 여전히 이완된 상태로 성교통을 유발했다. 질 입구만 줄였을 때 위와 같은 문제점이 발생하자 2세대에는 질 끝까지 수축하는 방법을 도입했다. 하지만 이 역시 질조직을 전반적으로 제거함으로써 성감 손상이 손상되었다.
이 때문에 성감감소, 질분비물 감소, 질 건조증 등의 부작용 발생확률이 늘기도 했다. 또한 8주 이상의 오랜 회복기간 필요하고 그나마 효과를 본 환자들도 꾸준한 케겔운동 병행이 뒷받침 되었던 경우가 많았다.
이에 최근 질스프링수술을 통해서 질 외벽의 손상없이 질의 탄력과 마찰력을 높여주므로 분비물이 감소되어 성교통을 일으킨다거나 신경이 손상되는 기존 여성수술의 문제점은 보완했다. 하지만 보형물이 왼쪽, 오른쪽 일부와 아래쪽에서만 수축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수축력이 약하다는 단점이 있었다. 또한 1~2년 이후 간혹 테이프가 밑으로 내려앉는 경우도 발생했다는 보고도 있다.
레이저 질매직탭은 기존 U자형 임플란트 질성형수술에서 보다 업그레이드 된 O자형 임플란트 질성형 수술로, 질 근육의 위, 아래, 왼쪽, 오른쪽 모두 탄력을 잡아주어 지속효과와 수축력을 향상 시켰다.
노블스여성의원의 박정인 원장은 “한국식품의약청의 허가를 받은 특수인체용 테이프를 여성의 질벽에 넣어 질의 내경을 타이트하게 좁혀줄 뿐 만 아니라 강한 탄력으로 성감을 자극시키기 때문에 따로 지렁이수술을 할 필요도 없는 수술”이라고 밝혔다.
단 1㎝의 절개만으로 수술하여 질조직 손상이 적고 기존 이쁜이수술의 회복기간이 8주 이상 소요되었던 반면, 레이저 질매직탭은 2~3주 정도의 회복기간을 거치면 성관계 및 운동이 가능하다는 것이 박 원장의 설명이다.
수술 후 케겔운동을 꾸준히 병행해야 효과가 나타나는 일반적인 이쁜이수술과는 달리, 질매직탭은 수술 후 바로 질이 수축된다. 또한 수술시간이 40분 내외로 수술 후 당일 퇴원하여 일상생활을 하는 데도 지장이 없다.
성의 성기는 신체 중 가장 민감하고 예민한 부위이다. 또한 혼자만을 위한 수술이 아닌 부부 둘 모두를 만족시켜야 하는 수술이므로 이쁜이수술 경험과 숙련된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을 찾는 것에 비중을 두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