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5년 연속 최고등급

기사등록 2024/11/29 09:28:01

[서울=뉴시스] 한국콘텐츠진흥원 직원들은 지난 7월 지역상생 활동의 일환으로 나주호 일대 쓰레기줍기 봉사활동에 나섰다. (사진=콘진원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한국콘텐츠진흥원 직원들은 지난 7월 지역상생 활동의 일환으로 나주호 일대 쓰레기줍기 봉사활동에 나섰다. (사진=콘진원 제공) [email protected]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이예슬 기자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 주관하는 '2024년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하며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 인정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지역사회공헌 인정제는 비영리단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꾸준한 지역 사회공헌활동을 펼친 기관의 공로를 인정해 주는 제도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연계한 사회공헌 추진실적과 성과를 복합적으로 평가한다.

콘진원은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최고등급인 '레벨 5'를 지난해에 이어 연속 획득하면서 기관 고유의 지속가능한 사회공헌 활동 체계가 자리 잡고 지속적인 성과를 내고 있음을 인정받았다. 특히 지역사회 문제인식 영역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콘진원은 본사가 위치한 광주전남 지역의 문화향유 확대, 지역경제활성화에 관심을 갖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왔다. ▲전라권 게임문화 가족캠프를 추진 ▲장애학생 e페스티벌 전남권 예선을 운영 등이 대표 사례다.

친환경, 지역현안 해소 등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도 꾸준히 진행해 왔다. 올해는 농번기 농촌일손부족 해소에 도움이 되고자 직원들이 직접 배 농가 일손돕기에 참여했고, 나주호 일대 환경 미화를 위한 쓰레기 줍기 활동에도 동참했다.

유현석 콘진원 원장직무대행은 "앞으로도 지역 유관 기관들과 협력하고 임직원과 소통해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줄 수 있는 활동들을 만들어나가겠다"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콘진원, '지역사회공헌 인정제' 5년 연속 최고등급

기사등록 2024/11/29 09:28:01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