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김장체험 한마당·농촌활력대회' 개최

기사등록 2024/11/23 15:13:47

김장김치 1,O00㎏ 나눔…체험에 이웃사랑 더해져

농촌마을 주민 공연, 농촌체험, 먹거리 등 풍성


[익산=뉴시스]고석중 기자 = 전북자치도 익산시가 23일 익산석제품 전시홍보관에서 '감장체험 한마당 및 농촌활력대회'를 개최했다.

김장체험 한마당은 사전 신청을 통해 163가구 641명이 현장 체험에 참여했고, 48가구는 차 안에서 꾸러미를 받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사전 예약은 목표량을 초과해 추가 신청 문의가 쇄도하는 등 행사 전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이날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소외된 이웃을 위한 '김장김치 버무림 행사'도 진행돼 눈길을 끌었다.

체험객, 자원봉사자가 함께 100상자 분량인 1000㎏ 김장김치를 담아 다이로움 나눔곳간에 전달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김장체험 한마당과 함께 진행되는 농촌활력대회는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해 큰 호응을 이끌었다.

25개 농촌마을 주민 300여명이 참여해 1년 동안 갈고 닦은 노래와 건강댄스, 라탄공예, 시화전이 진행됐고, 초대가수와 기타연주, 고고장구 등으로 흥을 돋았다.

또 농촌체험휴양마을과 6차산업 인증업체 등이 참여힌 농촌체험 홍보부스, 군고구마·즉석 두부·수육 시식이 가능한 먹거리 부스도 운영됐다.

정헌율 시장은 "이번 행사가 공동체 화합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도시와 농촌이 하나가 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세대에 온정이 전달돼 외로운 이웃들에게 기쁨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익산시, '김장체험 한마당·농촌활력대회' 개최

기사등록 2024/11/23 15:13:4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