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선수단 응원·한국문화 홍보…온라인 코리아하우스 운영

기사등록 2021/07/15 08:46:17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대한체육회가 7일(현지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바하에 위치한 코리아하우스에서 김재열 부회장과 정몽규 선수단장, 김종덕 문체부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2016.08.09.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대한체육회가 7일(현지시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바하에 위치한 코리아하우스에서 김재열 부회장과 정몽규 선수단장, 김종덕 문체부 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의 밤' 행사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2016.08.09. (사진=대한체육회 제공)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문성대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는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와 함께 15일부터 8월8일까지 온라인 코리아하우스(www.teamkoreahouse.com·팀코리아하우스)를 운영한다.

이번 팀코리아하우스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현장 전시와 응원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더욱 많은 국내외 사람들이 한국의 문화를 접하고 우리 선수들을 응원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한옥을 본떠 만든 팀코리아하우스 누리집에서는 올림픽 기간 중 신속한 경기 정보와 함께 대한민국 문화·체육·관광 홍보, 대한민국 선수단 응원, 경품 행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방문객들이 현장 전시관을 직접 둘러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온라인 가상현실(VR) 전시관을 구성했다.

가상현실(VR) 전시관은 크게 안뜰, 한국 체육(케이 스포츠·K-Sports), 한국 문화(케이 컬처·K-Culture), 한국 여행(케이 트래블·K-Travel) 구역으로 이뤄져 있다. ▲안뜰에서는 올림픽과 우리 선수단 관련 정보를 카드뉴스로 제공하고, ▲한국 체육(K-Sports) 구역에서는 대한민국을 빛낸 주요 올림픽 영웅들을 전시하고, 대한민국 체육의 역사와 2024동계청소년올림픽 관련 정보 등을 제공한다.

▲한국 문화(K-Culture) 구역에서는 한옥, 한복, 전통의례 등 아름다운 한국 전통문화와 더불어 케이팝(K-Pop) 등 한류를 선도하고 있는 대중문화 콘텐츠를 전시하고, ▲한국 여행(K-Travel) 구역에서는 한국관광공사와 협력해 '한국관광 100선', '관광거점 도시' 등 한국의 대표적인 관광 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네이버 제페토와 협업해 확장 가상 세계(메타버스)를 제작하고 확장 가상 세계 속에서 코리아하우스를 접하고 각종 올림픽 종목(축구, 야구, 수영 등)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도쿄 현지에서 한국 문화를 홍보하고 올림픽 선수단을 응원하기 쉽지 않은 상황에서 팀코리아하우스가 우리 문화를 세계에 알리고 대표선수들을 응원하는 전초기지가 되길 희망한다"며 "더욱 많은 분들이 팀코리아하우스를 찾아와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을 위해 땀 흘려 온 우리 선수들을 응원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올림픽 선수단 응원·한국문화 홍보…온라인 코리아하우스 운영

기사등록 2021/07/15 08:46:17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