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성수 광주전남연구원장 '상남 경영학자상' 수상

기사등록 2018/02/19 10:55:45

【광주=뉴시스】광주전남연구원 박성수 원장. (사진=광주전남연구원 제공) photo@newsis.com
【광주=뉴시스】광주전남연구원 박성수 원장. (사진=광주전남연구원 제공) [email protected]

【광주=뉴시스】배상현 기자 = 박성수 광주전남연구원장이 비수도권 지역 경영학자 중 최초로 상남 경영학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게 됐다.

 19일 광주전남연구원에 따르면 오는 21일 한국경영학회 동계학술대회에서 박성수 광주전남연구원장이 상남 경영학자상을 수상한다.

 상남 경영학자상은 한국경영학회가 학문적 기여도, 교육 기여도, 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 경영학 발전에 크게 공헌한 경영학자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경영학 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상남은 사회적 기여로 유명한 LG구자경 회장의 아호로, 구 회장의 기부금을 통해 1995년부터 수상자를 선정해 왔다.

 2017년까지 22회에 이르도록 비수도권 경영학자가 수상한 경우가 없었으나, 이번에 박 원장이 최초로 수상한다.

 박 원장은 박 원장은 “전라도 정도 천년인 2018년에 뜻 깊은 상을 수상하게 되어 영광이며, 새로운 전라도 천년을 준비하기 위해 학회 활동과 연구원 운영에 전념하겠다”는 수상소감을 밝혔다.

 박 원장은 올해 1월부터 제17대 한국경영사학회장에 선출돼 올 한 해 동안 학회를 이끌어 가고 있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박성수 광주전남연구원장 '상남 경영학자상' 수상

기사등록 2018/02/19 10:55:45 최초수정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