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尹에 "李 지워도 좋지만 국민 약속 지우지 말라"

기사등록 2022/08/06 07:10:29

최종수정 2022/08/06 10:04:27

尹공식 유튜브 채널에 AI윤석열·쇼츠 공약 비공개

[서울=뉴시스] 양소리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59초 쇼츠'로 생활 밀착형 공약을 공개했다. 아이디어를 낸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가 직접 제작을 맡고, 윤석열 후보와 원희룡 정책본부장이 출연했다. 2022.01.08. sound@newsis.com
[서울=뉴시스] 양소리 기자 =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59초 쇼츠'로 생활 밀착형 공약을 공개했다. 아이디어를 낸 이준석 국민의힘 당 대표가 직접 제작을 맡고, 윤석열 후보와 원희룡 정책본부장이 출연했다. 2022.01.08.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권지원 기자 =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5일 윤석열 대통령을 겨냥해  "이준석을 지우기 위해서 노력해도 좋다. 59초 쇼츠니 AI윤석열이니 역사속으로 지워도 좋다. 그런데 국민과 했던 약속들은 지우지 맙시다"라고 촉구했다.

이 대표는 이날 저녁 자신의 페이스북에 윤석열 대통령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AI(인공지능) 윤석열'과 '쇼츠(shorts·59초 분량의 짧은 영상) 공약' 동영상 121건이 비공개처리됐다는 한 언론보도의 기사 링크를 공유하면서 이같이 적었다.

그는 "특히 양육비 선지급 같은 공약, 그 공약 때문에 믿고 윤석열 찍어 보겠다고 제 손을 잡고 이야기하던 유권자의 눈빛이 잊혀지지가 않는다"고 덧붙였다.

AI윤석열은 이준석 대표가 윤석열 대통령 후보 대선 승리를 위해 내세운 '비단주머니' 중 하나였다. 가상의 윤석열 후보를 제작하여 전국 각지 선거운동에 송출돼 활용됐다.
 
또한 이 대표는 지난 대선 기간동안 쇼츠 공약을 통해 윤석열 당시 후보의 대선 공약을 적극 홍보하기도 했다. 해당 쇼츠에 윤 후보와 원희룡 당시 정책본부장과 직접 등장해 '59초 공약'을 발표했다.

당시 ▲전기차 충전 요금 동결 ▲지하철 정기권 버스 환승 ▲KBS 사극 의무 제작 ▲체육시설 소득공제 ▲공직자 재산공개 DB 일원화 ▲만 나이 기준 통일 등 다양한 공약을 영상으로 담아내 유튜브에서 높은 조회수를 끌어내기도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