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궁박물관, 인기 강연 '왕실문화 심층탐구' 유튜브로 공개

기사등록 2021/07/22 09:51:56

[서울=뉴시스] 모란도 (사진=국립고궁박물관 제공) 2021.07.22.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모란도 (사진=국립고궁박물관 제공) 2021.07.22.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문화재청 국립고궁박물관은 온라인 교육 프로그램 '왕실문화 심층탐구'의 강연 영상 7편을 26일부터 8월1일까지 유튜브에서 공개한다고 22일 밝혔다.

'왕실문화 심층탐구'는 일반인들이 왕실문화에 대해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개설한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6월부터 7월까지 궁중장식화를 주제로 한 강좌가 총 7회 운영됐다.
 
올해온라인으로 운영된 '왕실문화 심층탐구'는 참여 인원을 확대했으나 참여 열기로 인해 교육 접수 1시간여 만에 정원(100명)이 마감됐다.

이에 박물관은 "직접 수강한 교육생들의 높은 만족도와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분들의 요청을 고려해 이번에 일주일간 영상을 공개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공개되는 강좌는 '궁중장식화, 상징과 염원의 세계로 초대합니다'를 시작으로 '서왕모와 신들의 잔치, '요지연도''’, '장수와 서상: '해학반도도'의 전통과 의미', '그림에 담긴 한평생의 부귀영화: 곽분양의 즐거운 잔치’, ‘장수와 복록의 공간, '한궁도'’, ‘꽃길만 걸어요: '모란도' 병풍의 쓰임과 의미', '꿈과 욕망의 진열대, '책가도'' 등 7편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