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 맞아 다양한 온·오프라인 공연·전시 마련돼

기사등록 2020/10/01 09:05:27

[울산=뉴시스]유재형 기자 = 울산문화예술회관은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창작뮤지컬 온라인극장’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은 울주군 선바위에서 진행된 ‘신라-천년사직의 꿈’ 촬영 장면. 2020.09.28. (사진= 울산시 제공)photo@newsis.com
[울산=뉴시스]유재형 기자 = 울산문화예술회관은 다가오는 추석 연휴를 맞아 ‘창작뮤지컬 온라인극장’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사진은 울주군 선바위에서 진행된 ‘신라-천년사직의 꿈’ 촬영 장면. 2020.09.28. (사진= 울산시 제공)[email protected]

[울산=뉴시스]유재형 기자 = 5일간의 추석 연휴를 맞아 울산지역에서 모처럼 함께 한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공연과 전시가 마련돼 온·오프라인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1일 울산문화예술회관에 따르면 추석 연휴를 맞아 회관 누리집과 유튜브를 통해 ‘창작뮤지컬 온라인극장’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추석 연휴기간에 상영되는 작품은 선바위 등 실경을 배경으로 제작한 ‘신라-천년사직의 꿈’으로, 태화강 백리길의 역사문화콘텐츠 스토리텔링 프로그램인 ‘태화강백리길 로드시어터’ 뮤지컬 3부작의 첫 번째 작품이다.

신라의 마지막 왕인 경순왕과 관련된 울산 문수보살 설화와 천년사직 신라를 지키려 한 울산 김씨의 시조이자 경순왕의 둘째 왕자인 학성부원군 김덕지의 삶에 관련한 설화를 뮤지컬로 표현했다.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공개모집 전형으로 선발한 지역 청년예술인과 창작뮤지컬 ‘박상진’ 등의 작품에서 탁월한 연기력을 선보인 이광용, 김준겸 배우, 울산에서 활동하는 하광준, 송인경 등 30여 명의 출연진이 등장한다.

뮤지컬 작업에는 ‘귀신고래 회유해면’으로 대한민국연극제 대통령상과 희곡상을 수상한 박용하 감독이 극작 연출을 맡았다.

제12회 한국 뮤지컬대상 ‘음악상’을 수상한 서울예술대학교 강상구교수가 작곡을, 창작뮤지컬 ’박상진‘ 안무로 한국적 춤사위의 탁월한 재해석으로 호평을 받은 홍이경씨가 안무를 맡아 제작진으로 참여했다.

코로나19로 휴관 중이던 울산박물관 등이 추석 연휴를 앞두고 재개관하며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울산박물관은 지난 9월 22일부터 11월 29일까지 울산시 지정 무형문화의 보유자(보유단체)를 소개하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특별기획전을 개최하고 있다.

이번 특별전은 울산박물관 기획전시실Ⅱ에서 열린다.

전시는 제1부 '손에서 손으로 이어온 기技와 예藝', 제2부 '함께 지켜온 기技와 예藝'로 구성됐다.

제1부는 전통공예의 맥을 이어가고 있는 울산의 무형문화재인 장도장, 모필장, 옹기장, 벼루장을 소개한다. 전통공예의 기술을 전수받아 자신만의 세계를 이룬 장인들의 작품과 제작과정, 사용되는 재료와 도구까지 만나볼 수 있다.

제2부에서는 개인이 아닌 집단에 의해 전승된 무형문화재로 전통 의식인 일산동 당제(별신굿)와 제철 노동요인 울산 쇠부리소리를 소개한다.

또 오는 10월부터 ‘문화와 예술이 있는 옛길’ 답사프로그램, 유아를 위한 인형극 ‘박물관 이야기 동산’, ‘문화의 날 영화 상영프로그램’, ‘울산박물관 가을 콘서트’ 등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이에도 반구대암각화의 탁월한 보편적 가치를 세계적으로 공유하고 홍보하기 위해 ‘반구대 암각화 3D 실물 모형’을 10월 중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전시회와 교육·문화프로그램 관련 내용은 울산박물관 누리집을 통해 공지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울산박물관(T. 052-229-4721~4725, 4731~4733)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밖에 시설물 방역 강화 등 준비 과정을 거쳐 울산문화예술회관은 지난 9월 28일부터, 지역 내 박물관(암각화박물관, 대곡박물관, 약사동제방유적전시관 포함)과 울산도서관 등도 지난 9월 29일부터 재개관했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집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지며 생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공공체육시설도 추석연휴 기간 개방된다.

개방 체육시설은 시립문수궁도장, 문수풋살경기장, 종합보조운동장, 동천다목적구장 등이다. 연휴기간에 이들 시설 주차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시립문수궁도장에서는 활쏘기 무료 체험행사도 열린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