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세모녀 비극에 "복지시스템 미작동…약자 찾아 특단 조치"

기사등록 2022/08/23 09:27:04

尹, 출근길 도어스테핑서 세모녀 비극 안타까움 표해

"'정치복지'보다 '약자복지' 약속했으나 시스템 미비"

"복지시스템 사각 해결할 시스템 만들어 재발 방지"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2022.08.23.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2022.08.23. [email protected]

[서울=뉴시스] 박미영 양소리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3일 생활고 끝에 극단적 선택을 한 수원 세모녀의 비극과 관련해 "복지정보시스템도 제대로 작동이 안되는 주거지에 사는 분들에 대해 특단의 조치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이날 용산 대통령실 청사 출근길 도어스테핑에서 이같이 말했다.

윤 대통령은 "저는 자유와 연대의 기초가 되는 복지에 대해 정치복지보다 약자복지로, 자신의 목소리와 어려움을 한목소리로 낼 수 없는 그런 약자들을 찾아 이분들의 어려운 삶을 배려하겠다고 국민 여러분에게 말했다"고 했다.

이어 "정부는 복지시스템이 제대로 작동이 안되는 곳에 사는 분들 잘 찾아서 챙길수 있는 시스템을 만들고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또 이런 일이 없도록 대통령으로서 어려운 국민을 살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경기 수원시 한 다세대주택에서 세모녀가 극단적 선택으로 추정되는 죽음을 맞았다. 이들은 모두 투병 중이었으며 생활고가 극심했는데도 기초생활수급 등 복지서비스르 전혀 신청하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들이 화성에 살다 수원으로 이사를 한 후 수원으로 전입신고를 하지 않아 복지의 손길이 닿지 못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