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소식]김정희 밀양교육장, 청렴문화 서한문 발송 등

기사등록 2022/07/04 16:44:35

밀양교육지원청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교육지원청  *재판매 및 DB 금지

[밀양=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밀양교육지원청은 4일 코로나19로 중단됐던 각종 체험 활동들이 재개됨에 따라 공정하고 투명한 학교 경영을 위해 관내 각급 학교와 소속기관 교직원에게 내부 시스템을 통해 교육장 청렴 서한문을 발송했다.

청렴 서한문은 밀양교육지원청은 소통과 공감의 청렴문화 조성, 부패 비리신고센터 운영, 고위공직자 청렴 다짐 등을 통해 깨끗하고 투명한 밀양교육 실천을 위해 노력하고 있음을 강조했다.

또 교육현장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밀양교육 가족의 관심과 참여가 절실히 필요함을 당부했다.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


밀양교육지원청은 오는 23일까지 매주 토요일 초·중·고 15개교 54팀 634명 참여하는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운동하는 모든 학생, 자기주도적 미래형 체육인재양성을 목표로 참여학교의 희망 신청을 받아 농구와 배구, 배드민턴, 빅발리볼, 플라잉디스크, 줄넘기, 축구, 탁구, 티볼, 풋살, 피구, 킨볼, 스포츠스태킹, 한궁 등 14개 종목, 초·중·고 15교, 54팀 634명이 참여한다.

풋살 대회에서는 초등학교 3개교, 중학교 7개교, 고등학교 3개교 139명의 학생이 참여해 학생들이 평소 교내 체육활동에서 갈고닦은 실력을 맘껏 뽐냈다.

교육지원청은 지난 2년간 교육장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가 비대면 종목 위주로 운영됐으나 올해는 대면 경기를 통해 학생들의 체력 증진과 학업 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email protected]
button by close ad
button by close ad

이시간 뉴스

많이 본 기사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