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언론뉴시스

박수홍, 힘들었던 시간…드디어 입 열었다

기사등록 2022/06/27 16:26:05

최종수정 2022/06/27 17:26:54

associate_pic4
[서울=뉴시스] '실화탐사대' 스틸 . 2022.06.27. (사진= MBC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황지향 인턴 기자 = 32년 차 베테랑 방송인에게 가족과의 법적 다툼은 결코 쉽지 않은 일이다.

30일 오후 9시 방송되는 MBC 시사교양물 '실화탐사대'에서는 지난해 자신의 친형이자 소속사 대표였던 박진홍의 횡령 혐의를 주장한 이후 힘든 시간을 보냈던 박수홍이 용기를 내 찾아온다.

박수홍의 법률대리인은 친형 박진홍이 30년이 넘는 시간 동안 동생의 출연료를 횡령했다고 밝히며 법적 대응에 나섰다. 박수홍 측이 주장하는 횡령 금액은 116억원. 이조차도 소멸시효로 10년 치만 책정된 금액이라고 밝혀 충격을 안긴다.

조사 과정에서 밝혀진 사실 중 더욱 충격적인 것은 백화점에서 구입한 고가의 여성 의류, 조카들의 학원비까지 이해하기 어려운 결제 내역들이 모두 법인 비용으로 처리되었던 것. 이에 대해 여러 차례 소명을 요청했으나 친형은 끝내 응답하지 않았다.
associate_pic4
[서울=뉴시스] '실화탐사대' 스틸 . 2022.06.27. (사진= MBC 제공) photo@newsis.com*재판매 및 DB 금지 *재판매 및 DB 금지


박수홍은 친형의 권유로 노후를 대비하는 저축성 상품인 줄 알고 가입한 보험이 알고보니 대다수가 사망 보장 성격에 많이 치중되어 있어 충격을 더했다. 보험 전문 변호사는 연예인임을 감안해도 1회 보험료가 고액인 다수의 보험에 가입한 건 매우 이례적이며 박수홍 본인이 아닌 법인의 이름으로 계약되어 마음대로 해지할 수 없는 점도 의문을 더하는 지점이라고 꼬집었다.

더불어 박수홍은 어느 순간부터 늘기 시작한 루머들에 시달렸다. 박수홍은 "작년 혼인신고를 한 아내는 비연예임에도 불구하고 얼굴까지 공개돼 큰 상처를 입었다"며 속상함을 드러낸다. 여기에 일면식도 없는 남자와 연애를 하고 마약을 일삼았다고 주장하며 콘텐츠를 쏟아냈던 유튜버들까지. 이러한 주장의 사실 여부에 대해서도 들려줄 예정이다.

가족을 믿었던 대가는 참혹했다. 그럼에도 많은 사람들이 그를 응원하고 있다. 인터뷰 직후 박수홍에게 전달된 영상에서 뜻밖의 인물이 전하는 응원에 박수홍이 눈물을 흘려 그간의 마음고생을 보여준다.

한편 1991년 제1회 KBS 대학개그제를 통해 KBS 공채 개그맨 7기로 데뷔한 박수홍은 큰 키와 준수한 외모로 인기를 얻으며 지금까지 활발히 활동해 온 개그맨이다. 데뷔할 때부터 약 30년 동안 친형에게 매니지먼트를 맡긴 박수홍은 지난해 친형이 새로 설립한 법인을 확인하는 과정에서 횡령 사태를 파악했다. 이후 여러차례 대화를 시도했으나 이루어지지 않아 현재는 불가피하게 법적 분쟁 중이라고 밝힌 바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hj7289@newsis.com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이 시간 뉴스

세상에 이런 일이

기사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