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언론뉴시스

尹대통령, 박순애·김승희·김승겸 청문보고서 재송부 요청

기사등록 2022/06/23 16:29:00

기사내용 요약

"재송부 기한은 오는 29일…오늘부터 7일간"

associate_pic4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하며 취재진 질문에 답하고 있다. (대통령실통신사진기자단) 2022.06.23. yes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 양소리 기자 = 윤석열 대통령은 23일 박순애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후보자, 김승희 보건복지부 장관 후보자, 김승겸 합동참모의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재송부해달라고 국회에 요청했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후 윤 대통령이 이들 세 명의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송부를 국회에 일괄 요청했다고 밝혔다.

대통령 대변인실은 공지를 통해 이같이 알리며 "재송부 기한은 오는 29일로, 오늘부터 7일간"이라고 덧붙였다. 재송부 기한을 통상의 사흘보다 상당히 길게 둔 것이다.

그때까지도 여야 원 구성 협상이 이뤄지지 않을 경우 국회 인사청문회 없이 이들의 임명은 이뤄질 전망이다.

윤 대통령은 지난 21일 출근길 이들 후보의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재송부 여부에 대해 "나토 가기 전에 (재송부 요청을) 하고, (답변 시한을) 넉넉히 해 보내기로 했다"고 발언한 바 있다.

이에 따라 3명 후보자에 대한 임명은 윤 대통령이 오는 29~30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정상회의 참석을 마친 뒤가 될 것으로 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sound@newsis.com
빅데이터 MSI 주가시세표

이 시간 뉴스

세상에 이런 일이

기사등록